감정원, 부동산서비스산업 실태조사 위탁기관 지정
감정원, 부동산서비스산업 실태조사 위탁기관 지정
  • 윤정
  • 승인 2018.08.0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감정원은 국토교통부로부터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심사 대행기관과 부동산서비스산업 실태조사 업무 위탁기관으로 지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정으로 감정원은 부동산서비스산업의 기초자료 확보 및 통계의 작성을 위한 실태조사와 고부가가치 창출 및 소비자 편의 증진을 위한 우수 부동산서비스사업자 인증 업무를 전담 수행하게 된다.

인증심사는 기획, 개발, 임대, 관리, 중개, 평가 등 부동산 또는 관련 서비스를 묶어서 부동산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에게 정부의 우수인증을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실태조사는 부동산서비스산업 육성과 소비자보호 관련 정책 마련, 산업 내 일자리 창출과 질 제고를 위한 정보 제공, 부동산서비스산업의 영향력 파악 등을 위한 기초로 활용된다. 올해 하반기부터 실태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향후 부동산 신사업 및 융복합산업 등 여건변화에 대응하고 산업 분야별 맞춤형 정책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감정원은 기존에 수행중인 부동산산업 기업경기실사지수(BSI)조사, 상업용부동산 임대동향조사, 주택가격동향조사 등 조사업무와 녹색건축인증,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인증 등 부동산 관련 인증업무를 연계함으로써 부동산서비스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