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초, 별빛 달빛 가족행복축제
동산초, 별빛 달빛 가족행복축제
  • 승인 2018.08.1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동산초등학교(교장 류민하)는 지난달 13일 91가족·301명이 함께하는 ‘제3회 동산초 별빛달빛 가족 행복 축제’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지난 2016년부터 3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가족들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나누는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이제는 학교의 가족사랑 전통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저녁 평소에는 직장일로 바빠서 학교행사 참여가 어려웠던 아버지들이 자녀들의 손을 잡고 학교로 모였다.

남기선 여행작가를 초청해 ‘여가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아버지 학교 연수에는 66명의 아버지들이 참석해 좋은 남편 되기, 나만의 버킷리스트 만들기 등 직장과 가정 생활의 균형을 통한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버지들이 연수를 받는 동안 다른 가족들은 어머니들이 학교에서 직접 튀긴 팝콘을 먹으며 가족영화를 관람했다.

아버지 연수 후 온 가족이 강당에 모여 소통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레크레이션을 하면서 가족끼리 함께 대화하고 즐기며 다른 가족들과 이웃이 돼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류민화 동산초 교장은 가족텃밭 가꾸기, 할배·할매와 손잡고 초청인형극 관람하기, 초청 저자와의 만남 등 가족관계 회복을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족 소통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