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올 별빛축제 ‘성공개최 준비위’ 구성
영천 올 별빛축제 ‘성공개최 준비위’ 구성
  • 승인 2018.08.1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부터 사흘간 개최
제15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10월 7일부터 3일간 영천보현산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16일 영천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시청영상회의실에서 별빛축제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문화관광해설사 전민욱씨를 위원장으로 하는 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돌입했다.

올해 별빛축제는 ‘별난 영천, 새 꿈(New Dream)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지역의 이미지를 재미있는 볼거리와 이야기로 풀어낼 계획이며, 화려한 불빛과 영상을 이용한 오프닝행사와 퍼포먼스로 민선7기 영천의 새 시작을 알리고 시민들의 꿈과 희망을 나타낼 예정이다.

또한 과학축제라는 특성을 살려 천문전시체험관을 주제관으로 정해 400㎡ 대형 체험관과 함께 묶어 운영할 계획이다.

천문과학관 프로그램, 별자리 강연, 누워서 별보기 등 축제고유의 프로그램을 이어감과 동시에 천문·우주·과학을 주제로 놀이·체험부스를 영역별로 나열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교육의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축제는 관람객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체험 부스 사이에 대형 쉼터 2동을 마련해 관람객의 휴식공간을 확대하고 셔틀버스의 경우 인구밀집도가 높은 아파트 단지 등을 경유해 셔틀 운행의 효과를 높이고 관람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축제위원장으로 선출된 전민욱 위원장은 “전년도 축제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보완해 한층 더 발전된 축제로 거듭나고 어느때 보다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보현산별빛축제가 벌써15회 째다. 그동안의 축제를 통해 영천시를 ‘별의 수도’, ‘과학교육의 장’으로 널리 알려 경상북도 지정축제로 선정되는 등 많은 발전을 이뤄 왔다”며 “올해도 다양한 전시·체험프로그램과 놀이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천보현산별빛축제를 통해 관광객이 늘어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영천=서영진기자 syj1111@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