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대행·안내…취약계층 ‘밀착 행정’ 호응
민원 대행·안내…취약계층 ‘밀착 행정’ 호응
  • 이재춘
  • 승인 2018.08.21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도창 영양군수, 전담반 운영
서비스 질 높여 주민 불편 해소
영양군민원서비스전담반운영
영양군이 민원서비스 전담반을 운영, 지역주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민선 7기 오도창 영양군수가 주민 중심의 행정운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 호평을 받고 있다.21일 영양군에 따르면 최근 민원취약계층에 대한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민원서비스 전담반 운영에 들어갔다.

민원서비스 전담반은 신체불편자, 고령자 등 취약계층에 대한 민원신청 대행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만들어 졌다.

군은 관내 고령자 및 다문화가족이 많은 상황을 감안, 현재 시행중인 구술민원(민원인이 담당공무원에게 민원신청 내용을 구술하고 담당공무원이 작성한 민원신청서에 민원인이 서명한 민원)제도를 업그레이드해 민원서비스 전담반을 꾸렸다.

대상 분야는 △민원신청서 작성 대행 △관련부서 민원편의 제공 △민원에 필요한 각종 자료 제공 등이다.

본인 및 보호자 또는 후견인의 동의를 얻은 후 법적분쟁 소지가 없는 범위 내에서 민원신청 서비스를 대행한다.

전담반은 민원봉사과 담당 5명과 직원 1명을 1개조로 편성해 요일별로 순환 운영, 민원신청이 힘든 주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양군은 향후 취약계층 전용 창구 설치와 같은 군민이 행복한 민원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영양=이재춘기자 nan9056@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