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상황극…영어실력 절로 느네
‘해리포터’ 상황극…영어실력 절로 느네
  • 승인 2018.08.23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스테이션, 3~6학년 하계캠프
마법 지팡이 제작하고 퀴디치 게임…
자유로운 분위기서 다양한 어휘 익혀
대구교육연수원-글로벌스테이션초등영어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한원경) 글로벌스테이션(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 지하상가)에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에 걸쳐 대구시내 3~6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Global Leader’s 호그와트 마법여행을 실시했다.

Global Leader’s 호그와트 마법여행은 글로벌스테이션에서 3년간 진행되고 있는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해리포터 시리즈 속 다양한 가상의 상황에서 영어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해리포터 시리즈 속 호그와트 학교에서 학생들이 마법 수업을 한다는 가상의 상황에서 ‘마법포션 만들기’, ‘다이애건 앨리 거리 탐방하기’, ‘예언 마법’, ‘해리포터 마법도구 만들기’, ‘호그와트의 스포츠 수업’ 등 5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각자의 개성을 살려 마법 지팡이를 만들고, 별자리에 대해 익힌 다음 자신의 별자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소설 속에 나오는 가상의 다이애건 앨리 거리를 거닐면서 쇼핑도 하고, 하늘을 나는 상상으로 퀴디치도 하면서 그동안 배운 영어를 마음껏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초등학생들이 매우 흥미로워 하는 세계관 중 하나인 해리포터 시리즈 속 장면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어휘를 활용해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서 Potions 수업을 담당한 원어민 교사 John(32)은 “호그와트 마법여행 프로그램은 글로벌스테이션에서 4회째 진행되고 있는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역시 참여하는 학생들의 흥미가 매우 높았다”며 “특히 학생들이 좋아하는 마법 학교의 다양한 일들을 경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즐겁게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는 정서적 기반을 마련해준 것이 이 프로그램의 장수·인기 비결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여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