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라는 대구를 말해요”
“내가 바라는 대구를 말해요”
  • 강선일
  • 승인 2018.08.2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센터
이달까지 대화모임 신청접수
대구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마을공동체 확장과 성장을 위해 시민 누구나 자발적으로 ‘내가 살고 싶은 대구’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정책 플랫폼 ‘모두모두 대화@대구’ 대화모임을 모집한다.

23일 지원센터에 따르면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 등과 함께 진행하는 모두모두 대화@대구는 시간과 장소, 형식과 규모, 대상 등에 구애받지 않는 대화모임으로, 오는 31일까지 대화모임을 모집한다. 또 모집된 대화모임 장들의 모임인 ‘대장모임’과 자체적 홍보 등을 거쳐 9월13일부터 21일까지 대화모임을 진행한다.

특히 생산된 이야기들을 정책의제로 다듬고 10월11일부터 진행되는 ‘대구 마을공동체 큰잔치@수성’의 오픈컨퍼런스와 정책투표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우선순위가 결정된 정책의제는 대구지역 민선7기 자치단체장들에게 질의서 형태로 전달돼 이에 대한 답변들과 주민 의견이 정책제안으로 이어지는 과정들을 모두 홈페이지(http://bit.ly/모두모두)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모두모두 대화@대구의 진행과정과 진행방식, 신청 관련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지원센터는 “대화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대구를 변화시키는 기회, 일상을 변화시킬 플랫폼인 ‘모두모두 대화@대구’에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