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콘텐츠 개발·혁신 등 강조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24일 사계절 체험문화공간인 동궁원을 찾아 새로운 관광트렌드에 맞는 변화와 혁신을 강조했다.
이날 주 시장은 동궁원 운영 현황과 제2동궁원을 비롯한 주요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주요시설인 식물원 1관과 2관, 최근 준공된 녹색관광 탐방로 등을 둘러보며 현장 중심으로 관람객의 편의와 소통에 귀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특히 지난 2013년 9월 개장 5년만에 방문객 200만명 달성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2차, 3차 방문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아이디어 발굴에 힘 쓰는 한편, 특히 SNS를 비롯한 온라인 홍보 전략을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사계절 체험문화공간으로써 사계절 꽃이 만발한 아름답고 쾌적한 동궁원으로 조성하고, 아열대식물과 힐링식물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을 주문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기존의 전통적인 역사유적관광만으로는 새로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데 한계가 있다”며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와 적극적인 홍보전략을 통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경주=안영준기자 ayj1400@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