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서 생명의 가치 찾는다
인문학서 생명의 가치 찾는다
  • 승인 2018.09.0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 인문가치포럼’
5~7일 안동문예전당
대중 참여세션 등 진행
한국정신문화재단 주최 ‘제5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5일~7일까지 ‘생명, 삶의 가치를 품다’라는 주제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안동에서 개최하고 있다.

‘생명’이라는 주제를 인문가치의 틀 속에서 살펴보며 참여세션, 학술세션, 실천세션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인문가치 참여세션은 시대에 발맞춰 시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들이 주를 이룬다.

‘영화콘서트’와 ‘문화콘서트’ 그리고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분야로 진행된다. 7일 특별강연도 마련,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출연해 ‘생명, 인문, 삶의 가치를 찾아서’란 주제로 생명에 기본이 되는 음식과 맛 그리고 인문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인문가치 학술세션은 총 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세계 15개국에서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국내 석학들과 지식토론을 펼친다.

특히 ‘세계 인문가치 컨퍼런스’은 ‘인간과 자연의 생명공동체’를 주제로 생명 자체를 위협하는 환경오염, 자살, 고독사 등과 같이 생명의 단절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들의 해결 방안을 인문가치에 바탕을 두고 모색할 예정이다.

인문가치 실천세션은 총 10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인문가치를 일상에서 실천하고 있는 기관, 단체, 대학 등이 참여한다.

지역의 민·관·학 협력을 통해 인문가치포럼에서 도출된 가치의 실천방안과 사례를 공유하면서 인문가치포럼의 내실을 다질 것이다. 포럼의 세부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ad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동=지현기기자 jhk@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