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내 최고 육질 한우는…
경북도내 최고 육질 한우는…
  • 승인 2018.09.03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 ‘한우 챔피언 타이틀전’
경북도내 최고 육질을 자랑하는 한우 챔피언 타이틀전이 경산시에서 열린다.

3일 경산시에 따르면 오는 6일 하양 대조리 운동장에서 ‘2018년 경상북도 한우경진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5종(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 1,2,3부) 출품부문에 110두가 출품해 규격심사 후 합격축의 외모심사 및 비교심사를 통해 우량한우를 선발, 각 품평회별 수상자를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한우고급육 부분에 44두가 출품, 우수축으로 선발된 도체 견본을 사진 전시한다.

13개 축협에서 참여한 초음파 육질진단 경진대회는 축산컨설턴트 2인1조가 초음파 촬영기술 및 화상판독 능력 정확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우수축협 결과도 사진으로 선보인다.

이날 축산기자재 전시와 한우인 한마음 행사, 지역의 슈퍼한우, 최고령소 등 한우 관련 자료 전시, 축산물 할인 판매, 인기가수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지금까지 구제역, AI 등 악성가축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온 청정 경산시는 이번에 한우경진대회를 처음 개최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현재 FTA 발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우리지역 축산업 발전의 큰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 축산업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산=최대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