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글라데시 교원들 대구서 교육정보화 연수
방글라데시 교원들 대구서 교육정보화 연수
  • 남승현
  • 승인 2018.09.04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기계공고 등 교육현장 방문
경주 탐방 등 韓문화체험 기회도
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3일까지 방글라데시 교육부 공무원 및 교원을 대상으로 정보화 연수를 진행한다



대구시교육청이 방글라데시 교원의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능력 신장 및 양국 간 교육교류 협력증진을 위해 방글라데시 교육부 공무원 및 교원 20명을 초청, 오는 13일까지 교육정보화 연수를 진행한다.

대구교육연구정보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인터넷,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활용, △첨단 스마트기기를 통한 교수 학습 방법 등으로 이뤄진다.

또한, 이번에 초청된 교원들은 양국 간 교육 협력을 위해 경북기계공고, 유아교육진흥원, 농업마이스터고 등 교육현장을 방문, 정보통신기술(ICT) 활용교육과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주 문화권 탐방 등 한국문화 체험 기회도 갖는다.

이와함께 9일에는 대구과학관과 대구교육박물관을 방문해 다양한 과학문화와 대구교육의 역사 및 문화를 체험한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정보화연수를 통해 IT 선진국으로써의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친 한국 정서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앞으로 양국 간의 교육정보화 교류협력도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이러닝 세계화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부터 방글라데시 교육부 고위 공무원 및 우수 교원 275명을 초청, 연수를 실시했고 354대의 컴퓨터를 비롯한 정보화 기기를 지원해 왔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