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세계화 이끌 청년리더 모집합니다”
“새마을세계화 이끌 청년리더 모집합니다”
  • 김상만
  • 승인 2018.09.04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국 14개 마을 2년간 파견
경북도, 27일까지 온라인 접수
경북도는 새마을운동을 ‘글로벌브랜드’로 발전시키고 개발도상국 농촌발전과 빈곤종식을 이끌어갈 하반기 글로벌 청년새마을지도자 모집에 들어갔다.

4일 경북도에 따르면 글로벌 청년새마을지도자 파견사업을 올해부터 역점적으로 추진, 상반기에 3개국 7개 마을에 13명을 파견했다.

글로벌 청년새마을지도자는 경북도가 해외에 조성한 새마을 시범마을에서 현지주민들과 생활하며 새마을운동 교육, 생활환경개선 및 소득증대사업 등을 담당하게 된다.

새마을세계화사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건강한 대한민국 남녀는 모두 신청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지역개발, 농업, 축산이며 오는 27일까지 새마을세계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접수된 지원서를 토대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적합도 검사, 신체검사 등을 거쳐 교육대상자를 선발한다.

새마을 전문교육과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교육을 마친 수료생은 올해 12월부터 현지로 파견된다.

파견 국가는 아시아 5개국 10개 마을, 아프리카 2개국 4개 마을 등 총 7개국 14개 마을이며 파견기간은 2년이다.

이병월 경북도 새마을봉사과장은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과 경북도의 위상을 높여 나가기 위해 글로벌 청년새마을지도자를 지속적으로 해외에 파견해 국제개발 전문가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 출연기관인 새마을세계화재단은 새마을운동 성공경험을 국제사회와 공유, 인류공영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 1월에 설립된 기관으로 국제사회의 지속가능개발(SDGs) 달성을 목표로 새마을세계화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 김상만기자 ksm@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