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1500명, 끼 ·재능 펼치며 화합 다져
도민 1500명, 끼 ·재능 펼치며 화합 다져
  • 김상만
  • 승인 2018.09.09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문화 한마당 행사 성료
문경새재서 경연·체험이벤트
독서문화 증진 캠페인 진행도
경북도민 문화한마당
경북도는 지난 8일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제18회 경북도민 문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도민 문화한마당 행사가 지역민들의 화합을 꾀하고 있다.

도는 지난 8일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새마을문고 회원을 비롯한 학생, 학부모 등 1천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경북도민 문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18회째를 맞은 행사는 도민화합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인성발달 및 교양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새마을문고경북도지부(회장 김종철) 주최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도내 청소년과 일반인들이 백일장, 사생대회, 오행시 짓기 등의 다양한 문예활동에 참여해 선의 경쟁을 펼쳤다. 참가자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비즈팔찌, 클레이 거울, 페이스페인팅, 보석 십자수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도 펼쳐졌다.

난타공연, 퓨전국악, 작가와의 대화, 태권도 시범, 비보이 팀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함께 독서문화 증진을 위한 캠페인도 마련됐다.

도는 이날 출품된 작품에 대해 별도 심사위원회를 통해 엄선 후 연말 새마을문고경북도지부 주최 ‘대통령기 제38회 국민독서경진 경북예선대회’에서 부문별 장원과 최우수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병월 경북도 새마을봉사과장은 “청소년들이 독서를 통해 지식과 정보 습득뿐만 아니라 간접경험을 축적하여 꿈을 키워나가고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만·전규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