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수업 활용법 연수
3D프린터 수업 활용법 연수
  • 승인 2018.09.10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동초, 교원 무한상상실 교육
남동초3D프린팅연수
 


대구 남동초등학교(교장 한신자)는 지난 7월~8월 교원을 대상으로 무한상상실 활용 연수를 통해 올바른 기기 사용 및 무한 상상실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 내 무한상상실 개관식과 더불어 활용에 대한 방법적 지식을 더하고 교원들의 관심을 환기시켰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 내 무한상상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수업적 활용방법을 전하며 교육적으로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3D모델링 툴을 활용해 원하는 모양의 모델링 및 프린팅 하기까지의 과정을 세세하게 배우고 자신의 이름표를 모델링하고 3D프린터로 제작해 목공 물품 제작으로 연결하는 등 모든 공정을 경험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특히 모든 연수가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체험교육으로 진행돼 많은 선생님들로부터 각광받았다.

연수에 참석한 여러 선생님들은 “우리 학교가 학생 수는 적지만 학생들을 위해 하는 활동은 원대하고 아주 다양하다. 그리고 그 활동을 준비하는 자! 그가 바로 우리다”라고 말하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간추려 연수시간 내 진지하고 열성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한신자 남동초 교장은 “방학 중에도 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고 시간을 할애해 학교 내 무한상상실 운영에 대한 관심과 뜨거운 열정에 수고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