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봉초, 13~14일 직업 체험 페스티벌
비봉초, 13~14일 직업 체험 페스티벌
  • 승인 2018.09.12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비봉초등학교(교장 최선화)는 13~14일(금) 양일 간 오전 10시부터 ‘진로 페스티벌 직업 체험’ 행사를 연다.

비봉초는 2018년 대구광역시 교육청 지정 행복학교로서 전교생 146명의 소규모 학교 특성을 살려 진로, 재능 키움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교생의 장래 희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자동차 공학, 웹툰 작가, 항공 우주공학, 제과 제빵, 3D프린팅, 의료 전문가’등 총 6개의 팀을 구성했다.

1, 2학년 학생들은 레이싱 자동차 조립, 만화 스토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자동차 공학자와 웹툰 작가에 대해 알아본다. 3~6학년 학생들은 전동글라이더 제작을 통한 항공우주 공학자 체험, 쿠키 만들기를 통한 제빵사 체험, 3D펜을 이용한 3D프린팅 체험, 의료 전문가 직업군 탐색 등의 활동을 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이색 직업을 탐색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행사 결과물들은 오는 10월 31일 교육과정 발표회에 전시해 학부모와 함께 학생들의 진로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곰삭혀 보는 계기를 가질 계획이다.

비봉초 최선화 교장은 “이번 진로 페스티벌이 비봉 학생들에게 장래 희망을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재능 있는 이색 직업인들을 활용한 실제적인 진로 교육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