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봇·태블릿·엔트리…학년별 맞춤 SW 교육
비봇·태블릿·엔트리…학년별 맞춤 SW 교육
  • 승인 2018.09.20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달초, 교육과정 연계 동아리 운영
알고리즘 작성 등 컴퓨팅 사고력 육성
팔달초등-로봇동아리체험활동
 


대구 팔달초등학교(학교장 우원근)는 학생들의 SWACT(SoftWare Adaptation Culture Transmutation)교육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특색있는 교육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행복학교 운영 첫 해 SWACT교육의 기초를 다지고, 참여 중심의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해 학생·학부모·교사 연수는 물론 학년별 로봇동아리를 조직·운영함으로써 밝은 미래를 향한 가능성의 희망을 준비하고 있다.

학년별 특성에 맞게 편성된 로봇동아리는 학년성을 고려한 체계적 활동을 통해 알고리즘을 작성하고 수행하면서 컴퓨팅 사고력을 키우며,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1~2학년 동아리에서는 비봇과 오조봇을 통한 알고리즘을 체험한다. 등에 있는 화살표 키를 하나하나 눌러가며 학교에서 집을 찾아가는 비봇과 자신이 그린 지도를 따라 움직이는 오조봇을 보고 학생들은 알고리즘을 이해한다. 3~4학년 학생들은 태블릿을 이용해 미션을 수행해가는 카미봇과 엔트리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작품을 완성해 보는 메이키메이키 활동을 체험한다. 5~6학년 학생들은 엔트리 프로그램으로 햄스터봇을 자유롭게 움직이고 코블을 통해 밝은 미래를 향한 가능성의 희망을 꿈꾸어 나간다.

로봇동아리 수업에 참여하는 우리 팔달초 학생들의 열정적인 모습과 환하게 웃는 표정을 통해 SWACT교육을 위한 작은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고, 미래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컴퓨팅 사고력 신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