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야월초, 전국초등 태권도대회 金 2개 획득
반야월초, 전국초등 태권도대회 金 2개 획득
  • 승인 2018.09.20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銀 2개·銅 2개도…여초부 종합 3위
여름방학 특별 하계강화훈련 성과
대구 반야월초등학교(교장 허필현) 태권도부 학생들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경남 함양군 고운체육관에서 열린 ‘2018년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초등학교 태권도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내년 대전에서 개최되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성과를 가늠해 볼 수 있을 정도로 전국 태권도 유망주들이 총출동한 큰 규모의 대회였다.

이번 대회 출전에 앞서 반야월초 태권도부 학생들은 전국의 기록적인 폭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오전에는 체력훈련, 오후에는 기술훈련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대구시 대표와 전국대회 입상이라는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있어 선수들의 발끝과 눈빛은 그 어느 때보다 매섭고 날카롭기만 했다.

하계강화훈련을 처음 경험해보는 3·4학년 부원들은 “방학보다 학교에서 공부할 때가 더 좋아요”라고 말해 반야월초 태권도부원들이 흘린 땀방울의 양을 가늠해 볼 뿐이다.

이렇게 폭염보다 더 뜨거운 여름방학을 보낸 반야월초 태권도부원들은 본 대회에서 금메달 2개(남초 5학년부), 은메달 2개(여초 고학년부, 남초 6학년부), 동메달 2개(여초 중, 고학년부)를 획득해 여초부는 종합 3위, 남초부는 감투상을 받는 영예를 누렸다.

허필현 반야월초 교장은 “이번 대회의 우수한 성과는 학생들의 땀과 노력으로 일군 것”이라며 “결코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을 가슴에 새겨 오늘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노력으로 극복하는 자랑스러운 반야월초 태권도부원이 되길 바란다”고 칭찬과 덕담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