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도초, 2학기 학교 설명회
동도초, 2학기 학교 설명회
  • 승인 2018.10.0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관동 개축 과정 공유
동도초2학기학교설명회


대구 동도초등학교(교장 조문경)는 지난달 19일 ‘2018학년도 2학기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와 함께 학교 교육활동 성과와 향후 개선방향을 학부모와 공유하는 기회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하부루타 도서관 대표 윤미경 강사가 ‘함께 읽는 동화로 인성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부모와 자녀가 동화를 매개로 소통·공감의 창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줬다. 이어진 2학기 학교설명회는 1학기 교육성과 및 2학기 교육활동 안내와 함께 내년으로 예정된 후관동 개축에 대한 의견수렴의 장을 마련했다.

후관동 개축은 학구 내 공동주택 건립에 따른 유입학생 배치시설을 확보하고자 시교육청과 공동주택 사업시행자가 추진하는 것으로 이번 설명회에 시교육청 학교지원과 및 시설과 관계자, 아이에스동서 관계자가 참석해 공사 개요를 설명함으로써 학부모들의 궁금증과 불안 해소를 위해 노력했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건강, 안전, 학습에 따른 다양한 생각들을 질문하고 건의했으며 공사 관계자들은 다양한 입장에서 의견들을 수렴해 공사 과정에서 학생 안전과 건강, 학습권 보장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조문경 동도초 교장은 “학교설명회를 통해 우리 학교가 운영한 교육 활동과 계획에 대해 학부모에게 알리고 학교, 학부모, 학생이 하나의 교육공동체가 돼 더욱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