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초, 과학싹잔치…“에어로켓·쌍안경 만들고 과학에 재미 붙였어요”
신흥초, 과학싹잔치…“에어로켓·쌍안경 만들고 과학에 재미 붙였어요”
  • 승인 2018.10.1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초제1회신흥과학싹잔치개최


대구 신흥초등학교(교장 김명기)는 지난 2일 강당 및 운동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제1회 신흥 과학싹잔치’행사를 실시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 행사는 평소 교실에서 학습하던 교과서 속 과학이 아닌 다양한 탐구활동과 체험활동을 통해 재미있는 과학, 즐길 수 있는 과학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450여 명의 학생들과 학생들의 체험을 돕기 위한 40여 명의 학부모 도우미가 참여했으며 에코마이크 만들기, 착시현상 체험하기, 다기능 블록 만들기, 쌍안경 만들기, 다빈치 헬리콥터 만들기, 칼레이도 사이클 체험하기, 홀로그램 영상기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에어로켓 체험하기 등 13부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의 기본 학습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솜사탕을 만들어 나눠 먹고 직접 만든 다빈치 헬리콥터를 하늘 높이 날려보며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는 시간도 가졌다.

과학 체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만들어 보니 정말 재미있고 과학이 이렇게 재미있는 과목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오늘처럼 재미있는 날은 처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기 신흥초 교장은 “다양한 과학 활동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 세계에 흠뻑 빠져 즐겁고 진지하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도 과학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