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민원 한곳서 ‘OK’… 학생 편의 ‘UP’
대구과학대, 민원 한곳서 ‘OK’… 학생 편의 ‘UP’
  • 남승현
  • 승인 2018.10.23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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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톱 서비스센터 새단장 개관
행정부서 등 한 건물에 재배치
23일 대구과학대학
대구과학대학교 원스톱 서비스센터에서 최근 개최된 리모델링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현판 제막식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은 최근 원스톱 서비스센터 새단장을 마치고 개관식과 함께 재학생들에게 새로운 행정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지난 여름방학부터 2개월간의 공사기간 끝에 새롭게 문을 연 원스톱 서비스센터는 종합복지관건물 4층과 5층의 2천812㎡ 면적에 부총장실, 대학발전전략실, 기획처, 학사지원처, 입학처, 학생복지처, 산학취업처, 사무처, 총무과, 산학협력단, 현장실습지원센터, 지역사회봉사센터 등 행정부서들과 증명서 자동발급기와 대구은행 ATM기(현금자동인출기) 등과 같은 학생 편의장비들이 한 곳에 자리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민원 해결을 위해 원스톱 서비스센터 1곳만 방문하면 모든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시간 절약과 함께 건물을 오가는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

뿐만 아니라 대구과학대는 직원 휴계공간 현대화와 회의공간 확충으로 행정업무 효율화에도 상당한 공을 들였으며, 원스탑 서비스센터 전체를 LED조명으로 교체해 건물 유지관리 예산 절감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대구과학대학 박준 총장은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원스톱 서비스센터 리모델링 설계에서부터 완공까지 많은 공을 들였다.”며,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관식에는 김향자 재단이사장, 박준 총장, 김동한 총학생회장, 재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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