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드론 동아리 프로젝트 발표
대구서재초등학교(학교장 최태연)는 지난 10월 1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달콤한 서재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대구서재초등학교는 특화된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프로그램으로 교과 융합 소프트웨어 과정을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1~2학년 학생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교육과정에 맞추어 계절별로 할 수 있는 놀이를 알맞은 순서로 설명하는 알고리즘을 만들어 보는 활동과 현장체험학습에서 먹을 샌드위치를 만드는 알고리즘 체험 활동을 통하여 절차적 사고 학습을 경험했다.
3~4학년 학생들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국어과 융합 활동으로 알맞은 순서대로 설명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또한 미술과 융합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디자인을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만들어 전시하는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체험했다.
마지막으로 5~6학년 학생들은 사회과 융합 활동으로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알고리즘을 만들어 보고 로봇을 활용하여 미래도시 만들기 메이킹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영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육용 센서보드인 마이크로비트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통신하고 LED를 켜고 끌 수 있는 홈 IOT 시스템을 만들어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로봇 동아리와 드론 동아리는 자율주행 로봇 시스템 및 드론 택배 프로젝트 결과 발표회를 통하여 달콤한 서재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을 장식했다.
2018학년도부터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로 선정, 다양한 소프트웨어관련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서재초는 학생 대상 소프트웨어 동아리 운영, 실과를 중심으로 한 교과와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한 소프트웨어교육실시, 교사 동아리 운영, 소프트웨어 역량강화 연수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구서재초등학교는 특화된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프로그램으로 교과 융합 소프트웨어 과정을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1~2학년 학생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교육과정에 맞추어 계절별로 할 수 있는 놀이를 알맞은 순서로 설명하는 알고리즘을 만들어 보는 활동과 현장체험학습에서 먹을 샌드위치를 만드는 알고리즘 체험 활동을 통하여 절차적 사고 학습을 경험했다.
3~4학년 학생들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국어과 융합 활동으로 알맞은 순서대로 설명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또한 미술과 융합 프로그램으로 나만의 디자인을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만들어 전시하는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체험했다.
마지막으로 5~6학년 학생들은 사회과 융합 활동으로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알고리즘을 만들어 보고 로봇을 활용하여 미래도시 만들기 메이킹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영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교육용 센서보드인 마이크로비트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통신하고 LED를 켜고 끌 수 있는 홈 IOT 시스템을 만들어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로봇 동아리와 드론 동아리는 자율주행 로봇 시스템 및 드론 택배 프로젝트 결과 발표회를 통하여 달콤한 서재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을 장식했다.
2018학년도부터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로 선정, 다양한 소프트웨어관련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서재초는 학생 대상 소프트웨어 동아리 운영, 실과를 중심으로 한 교과와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한 소프트웨어교육실시, 교사 동아리 운영, 소프트웨어 역량강화 연수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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