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이브와 ICT멘토링’ 대상 수상
영진전문대 ‘이브와 ICT멘토링’ 대상 수상
  • 승인 2018.11.11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렌소팀, 과기부장관상 수상
IT·펜토미노 접목 수학교구 발표
GCC팀, AR 퀴즈 현장학습 은상
해커즈팜, IT여성기업인협회장상
3개팀 참가 전원 입상 성과 쾌거
동정=영진전문대_이브와멘토링단체
영진전문대가 최근 열린 2018 이브와 ICT멘토링 수행결과발표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최고 성적을 거두었다.



영진전문대가 최근 열린 ‘2018 제11회 이브와 ICT멘토링 수행결과발표회’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비롯해 은상 등을 차지하며 2,4년제 대학 중 최고 성적을 거뒀다.

11일 영진전문대에 따르면 최근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고 IT여성기업인협회가 개최한 ‘ICT멘토링 수행결과발표회’에 컴퓨터정보계열 학생 3개 팀이 참가했다.

발표회는 이브와 ICT멘토링에 참여중인 전국 2,4년제 대학교 40개 팀이 참여했고, 발표회장 예선을 통해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대회결과 영진전문대 △성경임 등 5명이 참가한 호렌소팀(멘토기업 ㈜신라시스템)이‘IT와 펜토미노를 접목한 신개념 수학교구, 펜토(Pento)’ 수행결과 발표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GCC팀(박유진 등 4명, 멘토기업 ㈜한국알파시스템)은 ‘어디든 떠나보자, AR 퀴즈 현장 학습’과제발표로 은상인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센터장상’을, △해커즈팜(최다연 등 5명, 멘토기업 신재생로봇 융합연구소)은 ‘IT여성기업인협회장상’을 차지하는 등 참가 3개 팀이 본선에 모두 진출, 전원 입상의 성과를 올렸다.

이브와 ICT멘토링은 ICT 전문가(멘토)와 대학생(멘티)이 팀을 구성, 현장 실무 능력을 향상하도록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참가팀은 올 3월 참가신청 후 심사를 통해 선정됐고 5개월간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대상을 차지한 호렌소팀은 아이들의 학습을 위해 사용하는 펜토미노에 IT기술(웹, 아두이노, 립모션)을 접목한 학습교구다.

호렌소팀 성경임(3년)씨는 “멘토기업,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프로젝트 진행 체계를 배웠고, 데이터베이스 분야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프로젝트 활동을 함께 한 동기생 3명이 모두 일본 기업에 합격해 기쁘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