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프리미엄 제품 개발 해외시장 개척
반려동물 프리미엄 제품 개발 해외시장 개척
  • 홍하은
  • 승인 2018.11.13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변패드 전문 기업 ‘디케이코리아’
배변패드 브랜드 ‘요요쉬’ 런칭
年 매출120억…대구시장 표창 수상
기저귀·펠렛 등 위생 제품 생산
노동부 ‘일가양득 캠페인’ 참여
근무시간 생산성 높이기 동참
중진공 내일채움공제 사업도
연구실
디케이코리아는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동물용 배변패드 제품외 기저귀, 물티슈, 배변판, 울타리, 식기, 집, 물통, 펠렛(고양이 모래) 등 반려동물 관련 위생 제품군 다양화를 꾀해 안정적인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만들었다. 디케이코리아 제공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 성서산업단지 입주 기업 (주)디케이코리아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국내 대표 반려동물 배변패드 전문 생산기업이자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요요쉬패드
요요쉬 패드는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하는 SAP(고분자 흡수제)를 첨가해 흡수력이 뛰어나고 펄프솜과 엠보싱 처리로 밀리거나 뭉치지 않으며 항균제 함유 세균 발생 억제 청결 유지가 탁월하다.


1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개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이른바 ‘펫팸족’의 비율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 산업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연구원 등에 따르면 국내 펫팸족 수는 이미 1천만명을 넘어섰으며 반려동물 관련 산업은 2020년까지 5조8천억원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했다.

디케이코리아는 반려동물용 배변패드 시장에 일찌감치 뛰어들었다. 회사 설립 이듬해인 2010년 배변패드 브랜드 ‘요요쉬(YOYOSHE)’를 런칭해 고품질의 다양한 배변패드 제품들을 선보이며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디케이코리아는 국내 유일 동물용 배변패드 전문 생산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제품 연구개발에 주력했다.

특히 제품 고급화 전략을 통한 프리미엄 제품 개발·생산으로 해외 수입 의존도가 높은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 인증된 원자재를 활용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기제품 품질 강화로 요요쉬 패드는 펨팸족 사이에서 일명 ‘국민 배변패드’라고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요요쉬 패드는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하는 SAP(고분자 흡수제)를 첨가해 흡수력이 뛰어나고 펄프솜과 엠보싱 처리로 밀리거나 뭉치지 않으며 항균제 함유 세균 발생 억제 청결 유지가 탁월하다. 또 플로랄 향을 첨가해 쾌적한 환경이 유지하며 안전 방수막 처리로 방수 효과 기능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디케이코리아는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 생산이 가능해 타 업체에 비해 제품 종류 및 납기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또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동물용 배변패드 제품외 기저귀, 물티슈, 배변판, 울타리, 식기, 집, 물통, 펠렛(고양이 모래) 등 반려동물 관련 위생 제품군 다양화를 꾀해 안정적인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만들었다.

이 업체는 매년 10~50%지속성장을 이루며 지난 2010년 8억7천800만원의 매출액이 7년 만인 121억1천400만원(2017년 기준)의 규모로 성장했다. 올해 매출액은 13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2월 대구시장 표창, 지난해 12월 한국환경공단 표창장을 수상하며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디케이코리아는 국내 내수시장을 넘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올해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에서 추진 중인 유럽 무역사절단 사업에 참여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디케이코리아는 기업 규모가 성장함에 따라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중진공에서 시행하는 내일채움공제 사업에 참여해 일자리 창출 및 직원 복지 향상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지난 2012년 병역특례업체로 지정돼 현재까지 약 50여명의 청년들이 복무 만료나 재직 중이다.

일부는 재취업해 근무 중이다. 고용노동부 일가(家)양득 캠페인 참여기업으로 승인받아 근무시간 생산성 높이기 참여에 동참하고 있다. 이외 직원들의 편의를 위해 사내 식당 운영, 냉난방 설비 탈의실 및 샤워실 운영, 휴게 시간 및 여가 활동 위한 탁구대 등 운동기구도 구비해놨다.

홍하은기자 haohong73@idaegu.co.kr



“성실하게 자기계발하는 조직친화적인 청년 원해”
노이환 대표가 원하는 인재상

노이환 대표이사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이 지속되고 있지만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지고 적극적, 능동적인 사고를 가지고 나아간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기업만 추구하는 사고를 지양하고 시작은 힘들어도 건실한 중소기업에서 함께 성장, 발전해 좋은 인생의 결과를 추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희망을 가지길 바랍니다.”

(주)디케이코리아 노이환(사진) 대표는 긍정적인 사고를 강조했다. 그는 인재 채용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긍정적 사고와 성실함을 제일 중요하게 본다고 말했다.

노 대표는 “디케이코리아가 찾는 인재상은 자기계발에 충실하고 창의적이고 성실하며 감성을 가지고 조직 친화력에 협력하는 사람이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사고로 성실하게 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노 대표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 시장이 활발해지기 전인 지난 2009년 디케이코리아를 설립하고 반려동물 위생용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그는 기계공학도로 삼성 엔지니어링 기계팀에 입사했다. 청년 창업을 계획하던 중 국내외적으로 1인 가구, 핵가족화 하는 추세를 고려 반려동물에 대한 소비 시장성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회사를 창업했다. 노 대표는 “창업 초기 생산에 필요한 기계를 마련하기 위해 중고기계를 도입했다. 이후 하나씩 설비를 교체하며 생산성을 확보해 현재는 국내 유일 동물용 위생제품 전문 생산 업체로 발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노 대표는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람이 최고의 자산이다. 신념을 갖고 기업 외부 고객도 중요하지만 내부고객 만족 우선에 비중을 두고 기업 성장에 맞는 내부 조직 관리에 각별히 신경써 기업을 경영하고 있다”며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직원이 일을 통해 풍요로운 삶과 미래를 구현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홍하은기자 haohong73@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