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1월 17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1월 17일)
  • 대구신문
  • 승인 2018.11.16 2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1월17일(음 10월10일 계축일)

쥐띠

48년생 바깥 출입은 되도록 삼가하고 그동안 못했던 집안일을 처리하면서 보내라. 실물수와 낙마수가 있으니 조심해서 나쁠게 없다. 

60년생 서북쪽이 길하여 그방향으로 기다렸던 소식이 오거나 거래관계나 계약등이 성사되겠다. 길함이 있어도 교만하거나 무리함은 경계하도록 하라. 

72년생 가족과 다투거나 늘 가까이 지내던 사람과 불화가 우려된다.  양보하고 배려하면 모든 악재도 능히 극복하는법, 아쉽고 힘들어도 먼저 내어주고 나면 다시 채워지니 먼저 비워라. 

84년생 이성과 만남이 좋아지는 시기이나 다툼이나 시기는 경계하라. 좋은사람을 만났다고 타인에게 자랑하고 으스대는건 스스로 불행을 만드는 일임을 잊지마라. 

  

소띠

49년생 여행을 떠나기 좋은날이다. 여럿이 함께 하는 여행이 좋겠으며 이성과 함께라도 나쁘지않다.

61년생 낭비가 우려되는 날이니 경계하라. 베풀어야 할자리에선 베풀되 자신을 과하게 드러내면 행한 선의가 모두 물거품이니 몸을 낮추고 겸손을 가져야한다.

73년생 문서계약이나 돈거래 등이 다소 늦어지겠다. 남동쪽 귀인의 도움이 절실하나 그또한 늦어지겠다.

85년생 뜻하지 않은 곤란한 일이나 억울한 일을 겪을수 있겠다. 동성보단 이성의 도움으로 위기를 극복할 수인데, 내가 그동안 베푼만큼의 결과가 나오겠다.

 

 

호랑이띠

  

50년생 이성운이 좋아지는 시기이다. 만남 등은 나쁘지 않고 가까운 곳의 여행도 좋은시기이다.

62년생 오전은 길하나 오후엔 불길하다. 누적된 피로로 건강이 우려되고 사람으로 인한 다툼이 걱정되니 휴식이 필요할 때이다.

74년생 만사형통은 이럴 때 쓰는 용어이다. 뜻한대로 일이 되고 인연운도 좋아 즐겁다. 운은 좋을수록 교만하지말고 겸손해야 복이 지속되니 스스로를 낮춰라.

86년생 기다리던 소식이 올 수 있는날이다. 하나는 좋고 하나는 나쁘니 원하는 것을 모두 얻지는 못하겠다.

  

 

토끼띠

51년생 건강이 염려되는 시기이니 건강검진이나 체크가 필요하다. 만병은 스트레스에서 오니 스스로 평정심을 유지하는 방법을 길러야할 때이다.

63년생 부동산 계약이나 문서로 무언가를 결정해야할 때 나쁘지않은 날이다. 다만,훗날 문제발생을 대비하여 더욱 꼼꼼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좋겠다.

서북은 길하나 동쪽은 좋지않다.

75년생 궁하면 통하듯 구하고자 노력하면 얻을 수 있다. 과하면 부족한 것보다 못하니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아름답다.

87년생 인연운이 발하니 좋은 인연과의 만남이 기대된다. 서쪽으로 움직이면 귀인을 만나겠다.

 

용띠

52년생 때로는 아랫사람의 의견에도 귀기울여야 할때가 있다. 고집은 아집이 되고 아집은 스스로를 외롭게 하니 경계하고 경계하라.

64년생 봄에 새싹이 움트듯 막혀있던 것들이 풀려나갈 운세이다. 새술은 새푸대에 담듯 옛것에 너무 연연하면 잃는 것이 많겠다.

76년생 상업자에겐 좋은 날이나 직장인에는 스트레스 받는 날이다. 타인에게 비교되더라도 스스로 부족하다 느끼고 참아내며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오늘 최선을 다하라.

88년생 취업, 이직등 문서작성에 유리한 날이니 움직일 때이다. 여행도 나쁘지 않으며 혼자떠나는 여행이 더 좋겠다.

 

뱀띠

  

53년생 만사가 여의치 않은 날이다. 사고나 실물수를 조심하고 언행을 조심해야 할 때이다.

65년생 동이 트는 형국이니 답답하지만 길은 있다. 북쪽으로 귀인이 도우겠고 교통사고만 조심하면 만사형통이다.

77년생 여행은 좋지 않으니 장거리 여행 등은 뒤로 미루고 굳이 간다면 가까운곳에 다녀오고 이성과 함께라면 더욱 조심하라.

89년생 갑자기 외롭고 서러움이 북받치는 날이다. 이성이나 가까운 사람이 도움주지 못하니 스스로 삭히고 해결하라.

 

 

말띠

  

54년생 힘을 비축하고 내일을 기약할때이다. 체력이 떨어져 힘에 부치니 앞으로 나아가기 보단 내실을 다질때이다.

66년생 금전문제로 다툼이 생길수도 있겠다. 가족간이면 최대한 양보하고 타인과의 문제이면 시간이 필요하다.

78년생 다소 위축되거나 침체되는 시기이다. 최선을 다했다면 당당하게 대응하고 스스로 부족했다면 반성하되 위축되진 말아라.

90년생 뜻하지 않은 재물횡재운이 들어온다. 이럴 때 복권구매도 나쁘지 않다. 낭비는 경계하고 옹졸해지진 않도록 하라.

 

 

양띠

 

 

55년생 구름이 걷히고 해가 뜨는 형국이니 답답하고 힘들었던 것들이  해소되는 기대감이 차오른다. 건강은 회복이 되더라도 방심은 금물이다.

67년생 달이차면 기울 듯 힘이 들면 쉬어가야하니 때를 기다리며 오늘 최선을 다하라. 서쪽이 길하니 구하고자 한다면 그쪽으로 움직임이 좋겠다.

79년생 새로운 것이 생겨나는 운세이니 이직, 새로운 계약등 문서작성에 유리한 날이다. 여행을 떠나는것도 나쁘지 않으나 먼 곳보단 가까운곳이 좋겠다.

91년생 좋고 나쁨이 겹쳐있는 운세이다. 사람들과의 만남은 좋으나 교통사고나 작은사고 등은 조심하라. 금전운은 좋지않으니 지출이 많아지겠다.

 

 

원숭이띠

56년생 만사가 허망하고 뜻대로 되지 않는다. 인간 때문에 눈물지을 일이 있겠으나 그 또한 지나가리라.

68년생 소란한 가운데 실속은 없다. 바쁘고 열심히 하는 가운데 결과가 더디고 없으니 답답하지만 최선을 다했다면 그 결과의 과실은 언젠가 자신의 몫으로 돌아올 것이다.

80년생 감춰진 재능이 빛을 발하니 사업자는 성취가 있겠고 직장인은 두각을 나타내는 시기이다. 인간관계운도 상승하니 좋은 인연과 만남도 기대된다.

92년생 계획한 것들이 무산되거나 뜻대로 안될 수도 있겠다. 보냄은 새로운 것을 얻음도 기대되니 긍정의 힘이 필요한 때이다.

 

닭띠

 

57년생 길흉이 혼재되어있어 금전거래는 나쁘지 않으나 다툼이나 사고는 우려된다. 문서는 길하고 낙마수가 있으니 교통사고 등을 조심하라.

69년생 다툼이 있으면 빨리 화해하는 것이 좋겠다. 작은 오해가 큰 사고로 발전할 수도 있으니 오해는 빨리풀고 먼저 화해하라.

81년생 문서운은 길하니 계약 등이 유리한 날이다. 동북이 길하니 여행은 그쪽으로 가는 것이 좋겠다. 과한 음주로 몸을 상할수 있으니 술자리는 적당히 하라.

93년생 도박,유흥 등은 큰 손실을 불러온다. 자중하고 연인과 다툼도 우려되니 함께 영화를 보거나 산책하는게 좋겠다.

 

 

개띠

58년생 명예가 상승하는 운세이다. 평소 덕을 쌓은 자는 결과가 클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작은 만족에 기뻐해야한다.

70년생 가족문제로 다툼이나 근심이 생길수 있겠다. 자신이 중심이니 자신의 뜻대로 문제를 해결하려 하면 상처만 생길 것이다. 먼저 배려하고 내 뜻대로 되지않음을 슬퍼하지마라.

82년생 물건구매등 매매운이 좋으니 작은것이라도 매매하는것에는 길하다. 금전운이 좋아지는 상태이나 낭비는 경계하라.

94년생 인연운이 상승하나 교제하는 이성이 있는 경우에는 주의하라. 작은 것을 탐하다가 자칫 소중한 것을 잃을수 있다.

 

돼지띠

 

59년생 귀인의 도움으로 문서계약이 성사되겠다. 동남쪽이 길하고 건강 이상은 우려되니 술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겠다.

71년생 언행을 조심해야 시비 구설을 피할수 있다. 가족간에도 예의를 갖추는게 좋겠고 평정심을 잃지 않도록 주의하라.

83년생 금전운이 상승하나 금전거래등은 좋지않으니 하지마라. 지출은 다소 늘겠으나 베푸는 것은 덕을 쌓는 것이니 옹졸하진 말아라.

95년생 연인이나 가족,친구들과 여행을 가는 것은 좋다. 먼곳으로 여행가는것도 괜찮으니 즐거운 마음으로 다녀와도 되겠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