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1월 20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1월 20일)
  • 대구신문
  • 승인 2018.11.19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1월 20일(음10월13일 병진일)

쥐띠

48년생 사고수가 따르니 무리한 외출이나 여행은 가급적 다음으로 미루면 좋다.

60년생 컨디션이 안 좋을 하루. 업무든 일이든 무리하게 추진하지 말고, 휴식으로 몸과 마음을 달래라.

72년생 일은 꼬여도 풀려도 항상 원인은 있는 법이니, 항상 감사하고 베풀면 배로 돌아오니 염두에 둬야 한다.

84년생 하고 싶은 대로 다 하고 살 수는 없는 법이니,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를 세워서 추진하는 것이 결과를 얻기에 빠르다.

 

 

소띠

49년생 단순함이 때로는 더 효과적일 때가 있다. 심각하고 고민스럽더라도 너무 깊이 생각하지 말고,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61년생 초록은 동색이라는 소리 듣는다. 오늘 하루는 무리에 휩싸이지도 말고 맡은 바 일에 충실하게 보내면 문제없는 날이다.

73년생 새로운 인연을 만날 운세이다. 이별이 힘들었다고 모든 인연이 과거와 같다는 생각은 버려라. 곧 좋은 인연이 찾아 온다.

85년생 주제도 모르고 경거망동 하면 있던 복도 달아날 기운이다. 주어진 복은 다 다르게 타고 났으므로 항상 주어진 것에 감사해야 한다.

 

 

호랑이띠

50년생 생각지도 못한 지출이 생긴다. 주머니에 돈 나갈 일이 생기나 평소에 베풀지 못한 금전이라고 생각하고 마음 편히 써라.

62년생 몸과 마음이 분주한 하루이다. 생각이 많고 복잡하니, 하는 일도 손에 잡히지 않고 마음만 바쁘니 정신을 가다듬어라.

74년생 연인간에는 서로 너무 집착하지 마라. 집착에 따라 인연의 이루어짐에 달라지는 것은 아니니 놓아주면 서로가 편하다.

86년생 화기애애하던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다. 대수롭지 않은 일로 분위기가 망쳐질 수 있으니, 직장에서의 지위가 된다면 아랫사람에게 말을 함부로 하지 말라.

 

 

토끼띠

 

51년생 중립적인 태도가 중요한 날이다. 한 쪽으로 치우치면 자칫 되려 욕을 얻어먹을 형국이니, 깊은 관여나 판단은 금물이다.

63년생 자격지심이 강하면 되는 일이 없다. 업무를 보거나 일을 함에 있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격지심을 넘지 못하면 앞으로도 큰 발전을 기대하기 힘들 것이다.

75년생 오늘은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겉모습만 보거나 사람을 너무 믿지 마라. 속셈이 있는 사람들의 접근이 많으니 항상 경계해야 할 것이다.

87년생 뜻밖의 횡재수가 있다. 자다가 떡이 생길 수 있고, 주머니에 돈이 들어 올 운세이니 행운을 기대해도 좋다.

 

용띠

 

52년생 들어 올 재물 보다 나갈 재물이 더 많은 가정 경제에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사치와 낭비를 줄여라.

64년생 황금 보기를 돌 같이 해라는 속담이 있다. 들어오는 재물은 곧 나갈 것이니 돈 욕심은 버리는 것이 좋다.

76년생 승진 운이 있다. 직장인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승진 운이 있으니 열심히 하면  결과는 반드시 보상이 따르니 기대해도 좋다.

88년생 일이든 사업이든 안 될 때다. 실망하거나 주저앉지 말고 생각해둔 바가 있으면 추진하는 것이 어려운 시국을 헤쳐나가는데 큰 도움이 된다.

 

 

뱀띠

53년생 새로운 장소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은 자제하면 좋다. 마음이 흔들리고 자칫 기운을 빼앗길 수 있으니 가급적 시일이 좀 흐른 뒤 만나라.

65년생 제비가 강남 갔다가 박씨를 물어 올 형국이니, 주위에 도움이 필요하거나 도움을 요청하면 거부하거나 외면하지 말고 반드시 도와줘라.

77년생 약삭빠르게 행동 하다가 결국에 피를 볼게 될 기운이다. 자기 다리 자기가 감고 넘어지니 잔머리 쓰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사는 것이 이롭다.

89년생 직장이나 일터에서 구설로 인해 따돌림을 받을 수 있다.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 일 없으니 말과 행동에 책임 질 수 있는 언행을 가지는 것이 현명하다.

 

 

말띠

54년생 겉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사람들이 모르고 못 느끼는 것이 아니니, 항상 먼저 베풀고 마음을 따뜻하게 써라.

66년생 내 마음 같은 사람 없으니 좋은 말 좋은 일을 기대하지 말고 먼저 다가가서 마음을 베풀고 정성을 쏟으면 알아주는 이가 있으니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78년생 실업자는 오늘 하루 집에만 있지 말고 무조건 밖으로 나가라. 서쪽에 좋은 기운이 있으니 가야 할 있이 있거나 기대되는 일이 있다면 무조건 가는 것이 좋다.

90년생 능력이 부족하다고 자존심을 부리거나 열등의식을 느끼면 직장에서 나올 일이 생기거나 이직할 일이 생긴다.

 

양띠

55년생 나이가 들수록 욕심을 버려라. 먹는 욕심, 입는 욕심, 돈 욕심 모두 다 곧 부질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67년생 아낀다고 남는 게 없겠다. 무조건 틀어 쥔다고 돈이 모이는 것은 아니니, 돈을 써야 할 때는 반드시 써라. 돌아오는 것이 크다.

79년생 오늘은 마음이 울적하고 무거우니, 사소한 말을 들어도 기분이 상하고 우울해지기 쉬우니 마음을 달래고 움직일 일이 없더라도 장소를 바꿔 움직이는 것이 좋다.

91년생 책임질 수 없는 약속은 하지 마라. 하고 버릴 소리라도 함부로 하면 오늘 하루 비난 받을 일 생긴다.

 

원숭이띠

56년생 건강을 체크해 봐라. 큰 재산을 이루고도 써보지도 못하고 돈 나갈 일이 있을 수 있다.

68년생 친구 잘못 둬서 낭패 볼 일 생긴다. 평소에 느낌이 좋지 않거나 마음이 불편한 사람으로부터 악재가 생길 운이니 각별히 주의해라.

80년생 알량한 자존심 때문에 큰 손해 볼 일 생기겠다. 자존심이 밥 먹여 주는 것이 아니니 자존심을 내려 놓고 자신의 위치를 먼저 생각해라.

92년생 설마 했던 신용에 문제가 생긴다. 지출과 낭비가 가져온 결과이니, 지금이라도 씀씀이를 줄이고 현명한 지출을 하는 것이 좋다.

 

 

닭띠

57년생 몸에 이상 신호가 있을 수 있다. 나이 들어서 당연하다고 생각하면 작은 병이 큰 화를 부를 수 있을 기운이니, 건강검진을 하면 좋다.

69년생 살아오면서 잘못된 사고방식으로 인해서 큰 결과를 초래할 운이다. 억울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염두에 두고 살아가는 것이 좋다.

81년생 티끌 모아 태산일 형국이다. 고생 모르고 열심히 일한 보람이 크게 있을 기운이니 곧 좋은 일이 일어 날 운이다.

93년생 주변인이나 지인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할 운이다. 도움을 받을 일이 있으면 거절하거나 부담을 갖지 말고 도움을 받으면 꼬였던 일이 물꼬를 튼다.

 

 

개띠

58년생 허풍으로 남에게 헛된 희망을 품게 하는 것은 아주 잘못된 일이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애초부터 하지를 말고 희망을 주는 말과 과장된 말은 확연히 다르니 항상 조심해라.

70년생 속마음을 얘기하면 상처를 입는다. 내 마음 같은 사람이 없음을 항상 염두에 두고, 해야 할 얘기와 하지 말아야 할 얘기를 가려서 해라.

82년생 연인과 마찰이 있으니 애정 운이 별로 좋지 않겠다. 서로 욕심이 많으니 놓지 못하면 관계를 망칠 수 있으니 놓아주는 것도 방법이다.

94년생 억울한 일이 생길 하루다. 주위를 경계하고 일이나 업무를 볼 때는 끝과 시작은 같이 하는 것이 좋다.

 

돼지띠

59년생 욕심이 과해서 체할 운이다. 자기 필요에 의해서 주위를 베풀고 보이기 위해서 사는 삶이 강하다. 바로 옆에 가족이 힘드니 내 가족부터 살펴라.

71년생 연락이 없던 친구나 지인으로부터 연락이 온다. 껄끄러운 사이라 피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인연이 이어질 기운이니 상대방의 태도에 따라 반갑게 반겨줘라.

83년생 연인간에 삐걱대는 시기다. 애정 운이 그리 좋은 하루는 아니니 시비를 가려야 할 일이 있으면 다음으로 미루자고 제안을 해라.

95년생 노력의 대가가 곧 성과로 나타나니, 고생한 보람이 있을 것이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