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2월 16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2월 16일)
  • 대구신문
  • 승인 2018.12.15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2월16일(음11월10일 임오일)

  

쥐띠
쥐띠

48년생 두려움이 크면 작은 것도 크게 느껴진다.  침소봉대하여 사람들에게 웃음거리가 될수도 있으니 자중하라.

60년생 세상사에 공짜는 없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선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하는데 지금의 공짜는 공짜가 아님을 경계하라. 

72년생 집안 밖으로 목소리가 높아지니 짜증스럽고 힘이 든다.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실망할 일이 생기겠는데 모두 덕이 부족한 자신의 탓이라 생각하라.  

84년생 집에 있기보단 밖으로 나가는게 좋겠다.  서쪽보단 남쪽이나 동쪽이 길하다.   장거리 여행은 좋지 않으니 가게 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라. 

 

 

소띠
소띠

49년생 믿었던 사람에게 실망하거나 받을 돈이 다소 늦어지겠다.  투자나 금전거래는 좋지 않으니 새로운 거래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61년생 건강에 이상 신호가 날 수 있으니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누적된 피로는 병을 불러오니 휴식이 필요한 날이다.  

73년생 산행이나 산책시 낙마수가 있으니 주의하고 교퉁사고 등도 우려되니 긴장감을 유지하라. 

85년생 대체로 평평한 운세이니 다툼만 조심하면 나쁠 것이 없다.  다툼이나 분쟁은 빨리 해결하면 쉽게 넘어갈 것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흉함은 불시에 찾아들고 평소 기도와 자기 관리가 소홀한 자는 충격이 클 수 있다. 갑작스런 병고나 가까운 곳에서 생각지 못했던 흉이 나올 수 있는데 기도하면서 위기를 헤쳐가라. 

62년생 몸은 무겁고 힘이 든데 할 일은 태산같다.  모임이나 집안 대소사 등 분주한 일정으로 피로가 찾아드니 건강을 챙겨야 할 시기이다. 

74년생 가까운 사이라면 금전거래는 절대로 하지마라.  어쩔 수 없이 해야 한다면 자신의 능력 범위 내에서 받지 않아도 된다는 마음으로 하라.  

86년생 여행이나 등산, 산책 등 밖으로 나갈 일이 있고 나가지 않을 수가 없다. 낙마수나 가벼운 사고수 보이니 조심하고 지출이 늘어날 수도 있는데 차라리 지출이 큰게 나을 수 있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짜증스럽고 화를 참지 못하는 날이다.  잘 참다가도 엉뚱한 곳에서 터트려 오히려 곤혹스럽겠다. 기도나 명상으로 자신을 다스리고 삭혀라.  

63년생 평평한 일상속에 평범하게 지나겠지만 오후나 밤이 되면 좋지 않으니 일찍 귀가하고 저녁 외출은 삼가하는 것이 좋겠다.  

75년생 인연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시작된다.  그러니 편견을 가지지 말고 열린 사고로 세상과 마주하라.  귀한 자가 천하게 될수도 있고 천한 자가 귀하게 되기도 한다. 

87년생 다툼, 시기, 음해 등 사람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는 일이 생기겠다. 이또한 다소 교만했던 자신의 탓이니 몸을 낮추고 사람들에게 더욱 친절하게 대하라.

 

 

용띠
용띠

52년생 생각지 못한 곳의 도움으로 곤란한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겠다. 평소 덕을 쌓은 자만이 누릴 수 있으니 덕을 쌓고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64년생 부고나 좋은 않은 소식을 듣게 되겠다.  그렇지 않더라도 우울감이 들거나 가라앉는 운세이다.  밖으로 나가 산책을 하거나 기도나 명상이 필요한 때이다. 

76년생 헛된 기대감으로 시간을 낭비할 수 있다.  세상사는 그저 얻는 것이 없으니 쉽게 얻어지는 것에 현혹되지 말라.  쉽게 취한건 쉽게 나가게 되고 그런 것이 

오히려 의지만 흐트려놓아 좋지 않다. 

88년생 이성이나 연인과 다툼이 일어나거나 그들로 인한 구설이 생기겠다. 평소 상대를 배려하고 자신의 잘남을 자랑하지 않았다면 무탈하게 지날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금전의 손실이나 사람으로 인한 상처가 생기겠다. 금전 손실이 나오는 것이 나을 수도 있는데 믿었던 사람에게 실망하게 되는 것이 참으로 힘든 일이다.

65년생 여행이나 바깥으로 나가는 것이 행운을 부른다. 생각지도 못한 금전취득이 생길수도 있는 기분 좋은 날이다. 남쪽이 길하다.

77년생 마음이 안정되지 않고 불안하다. 우울감이나 작은 일에도 신경이 곤두서는데 마음을 안정하고 다스릴 때이다. 작은 사고나 교통사고 우려되니 바깥 출입은 자제하고 쉬는게 좋겠다.

89년생 선배들이나 어른들과 함께 하는 모임이나 여행 등이 좋은 하루이다. 어른을 공경하고 지혜를 배워간다면 훗날 삶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말띠
말띠

54년생 계약의 성사나 금전으로 해결하는 일들을 추진하기 좋은 날이다.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 속에서도 빛이 나는 시기이다.

66년생 금전운은 상승하고 이성이나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일들도 좋다. 자신감을 가지는 것은 좋지만 자만심이나 교만함은 훗날 큰 흉으로 돌아오니 경계하라.

78년생 길함과 흉함이 혼재되어 있다. 사람들과 만나는 일이나 투자, 또는 문서작성 등은 좋은 날이지만 건강에 이상이 생기거나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면 시비나 구설이 생길 수도 있다. 당장은 괜찮더라도 훗날 그 영향을 입을 것이니 무리한 행보는 자제하라.

90년생 이성운이 상승하니 소개팅이나 새로운 이성을 만나기 좋은 날이다. 다만, 연인이 있는 사람은 소탐대실 하는 짓은 하지 말아야 한다.

 

 

양띠
양띠

55년생 금전운은 상승하나 건강은 좋지 않을 수 있다. 집에 있기보단 밖으로 나갈 일이 많은데 빠른 귀가가 좋으며  직접 운전하기보단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67년생 건강에 이상이 오거나 마음이 허전하다. 인생무상을 느낄 정도로 사는 것이 지치고 힘들어진다. 이또한 지나가니 긍정의 마음을 가지고 늘 기도하며 살아가라.

79년생 금전거래는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투자를 하게 되더라도 미루는 것이 좋으며 실속이 없는 날이다. 나간 돈은 되돌아 오기 힘든 날이다.

91년생 분주한 가운데 얻는 것은 다소 부족하다. 급하더라도 천천히 여유를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작은 사고나 교통사고를 주의하라.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장고 끝에 악수를 두는 격이다. 꼼수를 부리면 손해로 돌아오니 정정당당하고 정도로 행하라. 비굴해지면 훗날 두고두고 후회하게 될 것이다.

68년생 금전운이나 이성운 등 사람과 인연 맺는 일들은 길하다. 자세를 낮추고 겸손해야 운이 지속되니 명심하고 교만하지말라.

80년생 이성운이 좋아지는 날이다. 건강은 다소 불안정하니 무리한 일정이나 과도한 음주는 피하라. 몸살이나 스쳐지나는 병마가 올 수도 있음이다.

92년생 만사형통이라 애정운, 금전운, 문서운 등 모든 것이 좋은 날이다. 이런날은 연인이 있으면 함께 시간을 보내고 혼자라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시간을 만들어보라.

 

 

닭띠
닭띠

57년생 오전까지는 답답하겠지만 오후부터는 풀려간다. 계약이나 문서 쓸 일은 오후로 미루는게 좋겠다. 사람과 만나는 일도 오후나 밤에 만나는 것이 좋다.

69년생 기분 상하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겠다. 가족간에 다투거나 말싸움을 하기도 하겠는데  말은 창과 같이 날카로우니 상대에게 상처주기 쉽다. 언행을 주의하라.

81년생 여행이나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은 날이다. 우울하거나 울적함을 털어버리도록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가면 좋을 것이다. 동쪽이 길하다.

93년생 다투거나 기분 상한 일이 발생할 수 있는데 빨리 푸는 것이 좋다. 연인 사이라면 더욱 그러해야하며 오후나 밤엔 해결되겠다.

 

 

개띠
개띠

58년생 휴식이 필요한 시기이니 바깥 활동을 연기하고 쉬는게 좋겠다. 밖에 나갈 수 밖에 없으면 빠른 귀가를 하고 다툼을 주의하라. 

70년생 오전은 답답하겠지만 오후가 되면 풀려가겠다.  도박이나 술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을 것이고  욕심이 화를 부른다는 사실을 잊지마라.

82년생 넘치는 자신감이 일을 망칠 수가 있다. 전체 운세는 상승중이나 지출이 많아지고 이성으로 인한 구설이 지금은 아니라도 차후 발생할 여지가 있으니 주의하라.

94년생 시비 구설과 이성 문제로 인한 좋지 않은 일이 생기는 등 흉하다. 특히 이성과 만나게 되면 더욱 주의를 하고 언행을 조심해야 한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여행이나 밖으로 나갈 일이 많다. 분주한 가운데 실속은 없고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도 감사인사는 듣기가 쉽지않다. 선의를 베풀어도 돌아오지 않는다고 실망하지는 마라. 그런 덕이 쌓여 훗날 기뻐할 날이 올 것이다.

71년생 금전운이 상승하나 내 손에 쥐기는 쉽지가 않다. 그림 속의 떡이란 단어가 떠오른다. 열심히 기도하고 덕을 쌓아가면 행운을 누릴 수도 있을 것이다.

83년생 기분이 처지며 우울감이 상승하기도 하고 몸살이나 몸에 작은 병마가 온다. 그리 심각하진 않으니 긍정의 마인드로 극복해내면 된다.

95년생 문서를 작성하거나 계약을 쓰는 일은 다음으로 미뤄라. 사람과 인연운도 좋지 않으니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일도 좋지않다. 언행을 주의하고 다툼은 되도록 피하라.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