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2월 21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2월 21일)
  • 대구신문
  • 승인 2018.12.20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12월 21일(음11월15일 정해일)

  

쥐띠
쥐띠

 

48년생 오늘은 진심이 통하는 하루. 가족이든 지인이든 마음을 열고 다가가니 여태 몰랐던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다.

60년생 나이와 경륜으로 모든 것을 틀어 쥘 생각은 하지 마라.

72년생 사업에 있어서 경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맥 관리임을 꼭 명심하자.

84년생 일에 대한 능률이나 추진력이 떨어지는 하루. 의기소침은 어울리지 않으므로 기운을 차리고 도전해라.

  

소띠
소띠

 

49년생 모처럼 기분좋은 소식이 날아든다. 멀리 있는 자녀에게서나 지인에게서 반가운 소식이 날아드니 마음이 매우 즐겁다.

61년생 너무 빠른 변화는 시기에 맞지 않으므로 좀 더 때를 기다리는 것이 현명하다.

73년생 마음이 괴롭고 몸이 지쳐도 오래 가지 않고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니 좀 더 참고 버텨라.

85년생 영업을 하는 사람은 쉽게 고객의 주머니를 열 수가 없어서 답답하겠다. 영업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새로 공부하여 일을 해라. 기본이 중요하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마음을 다스리고 몸을 다스려라.

62년생 직장인은 일을 급하게 해서 실수가 많으니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신중하게 처리해라. 나이에 맞게 옷을 입고 행동하는 것도 몹시 중요하다.

74년생 횡재수가 넘치는 하루. 복권이나 로또를 사도 뜻밖의 행운이 따를 수도 있다.

86년생 운전을 하거나 기계를 다룰 때 집중하고 신중하게 다루어라. 사고수가 항상 따라다니니 반드시 집중해라.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나이가 들고 직위가 높아지면 돈 보다는 명예고 베푸는 미덕이 우선이다.

63년생 재정적으로 힘들 시기이다. 지인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금전을 융통하기가 어렵고 힘들다.

75년생 몸은 몸대로 힘들고 마음은 마음대로 바쁘니 답답한 마음만 가득하다.

87년생 심사숙고도 중요하지만 긴가 민가 한 일에는 때로는 정면 돌파가 중요하다.

 

용띠
용띠

 

52년생 외출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은 하루. 사고수가 크게 보이니 이동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운전 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64년생 무조건 꽉 쥐고 있다고 모든 것이 남는 것은 아니다. 베풀어야 할 때와 나눠야 할 때를 잘 아는 것이 더 소중하다.

76년생 다 가졌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이다.

88년생 오늘은 아군보다는 적군이 많을 하루. 직장과 일터에서 언행을 조심하고 중심을 잘 잡고 친절하게 대해라.

  

뱀띠
뱀띠

 

53년생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이 있다.  경력자가 필요한 경우는 잊지 마라.

65년생 기대이상으로 결과가 좋고 덕을 보는 하루가 되겠다. 세상에는 공짜가 없으니 물 한잔이라도 인사를 하는 것이 예의다.

77년생 연인과의 이별로 심히 괴로운 기간이다. 인연이 아님을 빨리 생각하고 마음을 정리해라.

89년생 무리한 계획은 무산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크게 욕심을 부리지 말고 순리대로 진행하는 것이 무리가 없을 듯 하다.

  

말띠
말띠

 

54년생 손윗사람의 아량이 아랫사람에게 큰 존경이 됨을 잊지 마라.

66년생 미운 놈 떡 하나 더 준다는 말이 있다.  일을 부리든 시키든 마음은 다치지 않게 사람을 부리는 것도 재주다.

78년생 무난하고 평온한 하루가 예상된다. 일도 사업도 연애도 무난하고 무탈하게 잘 진행되니 마음이 즐겁다.

90년생 뿌린대로 거둔다는 말을 기억해라. 하지도 않고 기대하는 것은 공짜를 바라는 도둑 심리와 다를 바가 없다.

 

양띠
양띠

 

55년생 잔소리 보다는 칭찬을, 훈계보다는 경험담을 얘기해 줘라.

67년생 안되는 것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다. 본인 스스로가 제일 잘 아는 것. 외면하거나 모르는 체 말고 짚고 고치고 넘어가라.

79년생 고집이 화근이다. 다 잘해놓고 고집을 안 꺾어서 화를 입으니 크게 무리수를 두지 마라.

91년생 판단과 결정력이 떨어질 하루. 무리한 스트레스나 음주가무가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하니 뭐든지 적당히 할 필요가 있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올라간다. 친구들과의 얘기도 서로 맞다 우기고 따지면 시비로 싸움이 생기니 양보하고 들어주는 하루가 되라.

68년생 동업은 절대 하지 마라. 작게 하더라도 스스로가 하는 것이 잘 안되더라도 손해가 적고 사람은 잃지 않는다.

80년생 직장인은 부탁이나 청탁을 조심해라. 별 것 아니라고 받아주고 들어주다보면 후에 그 밥에 그 나물이라는 소리 듣는다.

92년생 직장인은 회식이나 모임은 피해라.  구설수도 있지만 늦은 귀가가 결코 좋지 않다.

  

닭띠
닭띠

 

57년생 고민스러웠던 일이 해결이 되니 더없이 기쁜 하루가 된다.

69년생 좋았다 화났다 마음이 요동을 친다. 마음의 결정이 쉽지가 않아서 흔들리는 수가 많으므로 생각을 빨리 정할수록 좋다.

81년생 소신이 필요한 날. 특히 마음이 약하고 할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직장인은 제일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93년생 비록 힘들더라도 꾹 참고 이겨내라. 고생과 노력은 보상으로 곧 찾아오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남을 도와줄 때는 겉으로만 도와주는 척 하지 마라

70년생 아끼고 절약하고 짠 소리 들어가면서 살아도 후회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82년생 오늘은 자신을 위해서 투자도 하고 시간도 내고 노력해라. 주위에서 보는 시선이 달라질 것이다.

94년생 항상 절약해라. 하고 싶은 것 다하고 과도한 지출은 말을 하지 않아도 낭패의 지름길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듣기 좋은 소리도 한 두 번이다. 같은 소리나 잔소리가 지나치면 주위에 사람이 도망간다.

71년생 의리를 저버려서 평생 친구가 끊기니 스스로 욕심만 차리지 말고 받은 만큼 돌려줘라.

83년생 새로운 곳, 낯선 사람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특히 구직자는 집에만 머무르지 말고 항상 이동하는 것이 좋다.

95년생 시간약속은 금이다.  시간을 아끼고 약속을 지킬 줄 모르면 성공하기는 쉽지 않으므로 작은 습관부터 고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