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2월 22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2월 22일)
  • 대구신문
  • 승인 2018.12.21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2월22일(음11월16일 무자일)

 

쥐띠
쥐띠

 

48년생 원하던 원하지 않던간에 흉은 반드시 온다. 평소 덕을 쌓았거나 기도를 열심히 한 자는 흉이 감해질 수 있을 것이다. 흉이 와도 줄일 수 있다면 줄여가는 방법을 깨달아 가는 것이 삶의 지혜이다. 여행은 가지 않는 것이 좋고 금전거래도 절대로 하지 않는 것이 좋다. 

60년생 환경이 갑자기 바뀌면 적응에 애를 먹게되고 무리한 행보는 건강에도 무리가 간다. 바꾸는것이 좋겠지만 천천히 행하라.

72년생 여행계획이 있다면 떠나도 좋다.  가족과 함께 하거나 윗사람을 동행하면 더좋다. 서남쪽이 길하다.

84년생 집에 머무는 것 보단 여행이나 바깥으로 나가는 것이 좋다. 여럿이 떠나는 여행은 다툼이 생길수 있으니 언행에 조심하고 연인이나 가족끼리 단촐한 움직임이 길하다.

 

 

49년생 만사형통의 흐름이니 즐겁다. 단체관광 등을 떠나도 좋고 여행하고 출행하기 좋은 운세이다. 금전운도 상승한다.

61년생 기다리던 소식이 오고 추진하던 일도 성사가 되어가니 즐겁다. 경쟁자가 있다면 한발 빠르게 결정하고 움직여야 성취할 것이다.

73년생 새로운 것의 도모나 이직 등 문서쓰는 일에 성취 가능성이 높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떠나도 좋으며 단체관광도 즐거울 것이다. 동쪽이 길하다.

85년생 독불장군으로 해낼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다. 윗사람이나 동료와 화합하고 서슴없이 도움을 청하라. 그렇게 해야 해결의 실마리가 보일 것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건강관리에 신경을 쓸 때이다. 갑작스레 흉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고 혼자 판단으로 시기를 놓치지마라. 여행 등은 뒤로 미루는 것이 좋다. 가더라도 가까운 곳을 다녀와라.

62년생 뜻대로 잘 되지않고 집중 또한 되지않아 멍 때리며 지나간다. 여럿이 함께가는 여행이라면 가도되고 장거리 출장은 흉하니 동료와 함께 하거나 뒤로 미루는 것이 좋겠다.

74년생 새로운일을 도모한다면 귀인의 도움이 절실하다. 남서쪽이 길하니 그쪽으로 살피고 건강이나 교통사고 우려있으니 과로를 주의하라.

86년생 연인과 다툼을 조심하라. 이별수가 보인다. 아주 흉한 날이니 다툼이나 금전거래, 투자 등은 절대 하지말고 여행도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을 것이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이성으로 인한 낭패수나 망신수가 있으니 이성과 함께 하는 모임이나 여행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피할 수 없다면 언행을 특별히 주의하고 부딪침이 없도록 하라.

63년생 노력한만큼 성과가 있을 것이다. 최선을 다하지 않았음에도 큰 성취를 기대하는 것은 옳지 않다. 과로나 과음 등을 주의하라. 건강을 체크할 때이다.

75년생 함께 떠나는 여행이라면 좋다. 여행이 아니라도 분주하고 바쁜 일상이 이어질 것이다. 다툼이나 쟁투만 없으면 평평한 일상이며 큰 소득은 없다.

87년생 답답하지만 노력한 대가는 조만간 이루어 질 것이다. 덕을 쌓은 자는 성취가 클 것이며 신념을 가지고 정진하면 지금 당장은 아니라도 성취하게 될 것이다.

 

용띠
용띠

 

 

52년생 마음을 다스리는 기도나 명상,가벼운 산책 등이 필요한 시간이다. 인생무상이 생각나고 허무감이 밀려든다. 지금은 내실을 다지며 때를 기다릴 때이다.

64년생 성취가 생각보다 부족하니 답답할 수 있다. 남서쪽이 길한데 그또한 쉽지 않다. 잡힐 듯 잡히지 않으니 답답하다. 여행은 좋지않으니 일정은 미루는 것이 좋다.

76년생 움직이는 것이 좋은 날이니 여행 등이 좋다. 이성과 함께하면 구설이나 시비수가 있으니 주의하고 지출이 많아지니 돈관리도 신경쓰라.

88년생 연인사이에 금이 갈 수도 있으니 언행을 주의하고 부부관계 또한 언행을 주의하라. 답답한 흐름이라 급하게 서두르면 크게 흉하니 때를 기다려라.

 

뱀띠
뱀띠

 

53년생 귀인이 나타나 도우니 길하다. 여행이나 모임 등에서 만날 수 있으니 계획이 있으면 움직여라. 건강은 다소 불안정하니 과로나 무리한 일정, 과도한 음주 등은 주의하라.

65년생 기다리던 소식이 들려오고 막혔던 금전이 풀려가는 흐름이다. 양보하고 배려할 때 복은 커지니 덕을 베풀어 복운을 유지하라.

77년생 문서운이 상승중이니 새로운 것을 매매하거나 계약 등에 유리한 날이다. 새로운 이직이나 창업도 좋은 날이다. 여행은 가도 좋으나 이성과 함께라면 언행을 특별히 주의하라.

89년생 인연운이 상승하니 새로운 인연과 만나는 일은 성취가 기대된다. 연인이 있거나 혼인자는 새로운 것에 한눈 팔지 않도록 주의하고 거래성사나 좋은 인연을 만날 기회이니 모임 등은 꼭 참석하라.

 

말띠
말띠

 

54년생 여행, 등산, 가벼운 산책이라도 출행을 삼가라. 낙마수나 교통사고 등 사고수가 우려되고 금전손실이나 다툼 등으로 시비구설수가 우려된다.

66년생 길과 흉이 혼재되어 있다. 평소 덕을 베풀고 기도를 열심히 한 자는 길하나 그렇지 못한 자는 흉하다. 귀인이 도우면 크게 흥할 것이나 그러지 못하면 답답한 일상이다.

78년생 답답함이 이어질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릴 때이다.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사람과 다툼 등으로 흉하고 여행이나 등산 등도 좋지않다. 낙마나 사고수 조심하라.

90년생 여행은 단체여행 등 여럿이 가는 것이 좋고 남쪽이 길하다. 투자는 길하나 금전거래나 문서 쓰는 일은 흉하다. 해뜨기 전 여명이 가장 어둡다.

 

양띠
양띠

 

55년생 계약이나 계획한일이 있다면 좀 더 늦어질 수 있다. 서두르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며 금전 흐름은 답답한 가운데 조금씩 풀려갈 것이다. 과로로 감기몸살이나 병을 얻을수 있으니 과로나 과음을 주의하라.

67년생 여행은 가까운 곳을 빨리 다녀오는 것이 좋고 동쪽이 길하다. 어려운 일은 친구나 지인이 뜻하지 않게 도울 것이다. 망설이지말고 도움이 필요할 때 말하는 것이 좋다.

79년생 결정장애를 겪을만큼 한가지를 선택하기 쉽지가 않다. 가까이 할 수 있고 가까운 것을 택하는 것이 맞을 것이며 이성과 상의하면 좋은 결과를 얻는다.

91년생 새로운 일의 시작이나 먼길 여행 등 사람들과 함께 하는 모임들도 좋다. 남자는 여난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고 동쪽이 길하니 그쪽으로 들어오는 인연이면 함께 하는것도 좋을 것이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건강을 주의하고 새로운 것을 도모하는 것은 뒤로 미루는 것이 좋다. 가까운 곳에 떠나는 여행이라면 다녀오고 실물수가 있으니 문단속을 잘하고 지갑이나 중요한 물건들은 잘 챙겨야한다.

68년생 마음을 다스리고 정신수양이 필요한 시기이다. 과도한 음주나 가벼운 노름 등은 정신도 황폐해지고 몸도 크게 상한다. 주변의 의견이나 조언에 귀 기울일 때이다.

80년생 여행은 흉하니 가지않는 것이 좋고 실물수나 사고수를 주의하라. 금전이 나가지 않으면 건강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다. 흉은 반드시 오니 차라리 금전의 손실을 입는 것이 나을 것이다.

92년생 양쪽의 이성을 두고 쟁투가 발생할수 있으니 곁눈파는 경우엔 주의하라. 큰싸움으로 번질 수 있고 소탐대실으로 이어지니 후회가 클 수 있다.

 

닭띠
닭띠

 

57년생 의외의 재물을 취득하거나 잊어버렸던 금전이 들어오기도 하겠다. 사람들의 칭송이 들려오니 덕을 쌓은 자는 아주 길하다. 좋은 운일수록 귀를 열어두고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겸손하라.

69년생 전체적으로 답답한 흐름이며 그런 추세는 이어질 수 있다. 문서운 등은 길하나 금전 지출이 커지거나 쟁투가 심화되니 정신적으로 피로감이 커질 것이다. 다툼을 주의하고 모임 참석시 언행을 주의하라.

81년생 단체여행 등 여행은 윗사람과 동행해도 좋고 여럿이 떠나는 여행이 즐겁다.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모두를 놓치는 우를 범하지마라.

93년생 윗사람은 공경하고 아랫사람에겐 솔선수범해야 길하다. 이성과 다툼을 경계하고 연인이 있는 자는 곁눈 살피는 행위를 주의하라.

 

개띠
개띠

 

 

58년생 과하면 아니함만 못하리라. 과욕은 흉을 부르니 조심해야 한다. 건강은 다소 염려되니 과로, 과음 등을 주의하고 장거리여행은 좋지 않다.

70년생 모래성은 쉬이 허물어진다. 진중하고 꾸준히 정진한 자는 능히 이겨내겠지만 쉽게 성취한 자는 흉하다. 다툼을 주의하고 동북쪽이 길하니 그쪽으로 취하라.

82년생 대인은 길하나 소인은 흉하다. 평소 기도를 열심히 하고 덕을 쌓은 자는 기쁨이 많겠지만 그렇지 못한 자는 막힘이 많다. 서두르면 바늘 허리에 실을 꿰매는 형국이니 취하지 못할 것이다.

94년생 경거망동하지 않으면 나쁘지 않을 것이다. 여행이나 등산, 모임 등 사람들과 만나는 일도 연기하는 것이 좋겠다. 연인과 데이트도 즐겁지 않을 수 있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이동운이 강하니 움직이는 것이 길하다. 여행이나 등산, 모임 등도 좋다. 잘난척만 하지 않으면 만사형통이다. 잘난척은 훗날 흉이되어 돌아올 것이다.

71년생 뜻한대로 일이 잘되질 않는다.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면 노력한 대가는 얻을 것이니 실망말고 정진하라. 윗사람이나 이성의 도움으로 의외의 성과가 기대된다. 평소 덕을 베풀고 최선을 다한 자만이 누릴 수 있을 것이다.

83년생 여난이나 향락에 빠질수 있으니 주의하라. 운은 상승이나 다루는 이가 교만하거나 절제하지 않으면 오히려 대흉이다. 망신수나 낭패를 볼수도 있으니 음주는 최소화하고 음주운전 등을 조심하라.

95년생 잔꾀를 부리면 반드시 대가를 치를 것이다. 연인이 있는 자는 곁눈을 팔지말고 분수에 넘치는 지출이나 씀씀이는 크게 후회하게 되니 목적을 위해 무리하는 행위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