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2월 23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2월 23일)
  • 대구신문
  • 승인 2018.12.22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12월23일(음11월17일 기축일)

쥐띠
쥐띠

 

48년생 세상사는 베푼만큼 돌려받게 되어 있으니 과한 욕심이나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아랫사람에게 서운한 감정이 있어도 윗사람으로서의 도리를 우선하는 것이 보기좋다. 

60년생 작은 병고나 사고가 우려되니 무리한 일정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등산이나 여행은 가깝고 빠른 귀가가 필요하다.  북쪽이 길하다.  

72년생 내일을 대비하는 사람에겐 흉함은 크게 다가서지 않는다.  긍정의 에너지는  흉함도 능히 길하게 바꾸는 것이다.  힘든 가운데 희망은 피어나고 있다. 

84년생 휴식이 필요한 시기이니 일정을 연기하고 쉬는 것이 좋다.  연인이 있어도 함께 보내는 시간이 그리 즐겁지 않을 것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과로만 피하면 거칠 것이 없는 운세이다. 이성의 도움으로 문제해결이 쉬워지겠다. 여행이나 멀리 출행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61년생 평소 덕을 쌓은 자는 능히 극복할 수 있으나 그렇지 못하면 흉하다. 답답함이 커지더라도 서두르면 필패이니 절대로 서두르지 마라. 밖으로 나가 보아도 소득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다.

73년생 일방적인 결정은 오해를 부르고 상대를 설득하기도 쉽지 않다. 문제를 푸는데 있어 상대에게 먼저 결정권을 주는 것이 문제해결의 도움이 될 것이다. 독선은 흉을 부르고 비난의 소리만 높아간다.

85년생 의외의 재물이 들어오거나 득재를 할수 있다. 쉽게 떠나버리니 아쉽다. 은인자중이 생각나는 때이니 때를 기다리며 스스로를 닦아 갈 때이다.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명예는 있으나 실속이 부족하니 아쉽다. 주위 사람들의 칭송은 높아가고 인기도 상승하는 대신, 지출은 늘어간다. 무리함은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62년생 운세흐름은 좋으나 사람에 따라 길과 흉이 상반된다. 평소 덕을 쌓은 자나 기도를 열심히 한 자는 길함이 더해 기쁘고 그렇지 못한 자는 평평하거나 오히려 흉할 수도 있다. 건강을 주의하라.

74년생 오랜 숙원이 이루어 지는 시기이다. 감기나 독감 등 순환기 계통의 병을 조심하고 이성으로 인한 스트레스나 실망이 생길 수 있는데 큰 기대감이 실망을 낳게 된다.

86년생 뜻한 것이 있다면 결과에 연연말고 정진하라. 곧 그에 따른 성과가 나올 것이다. 실물수가 있으니 도난 등을 주의하라.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변동이 많은 날이니 밖으로 나가는 것이 좋다. 방향은 서북이 길하다. 여행, 등산, 가벼운 산책 등 모든 것이 나쁘지 않다. 다툼은 빨리 화해하고 분수에 넘치는 행동은 화를 부를 것이다.

63년생 이성과의 문제나 인연운 모두가 순조롭고 평이하다. 욕심을 부리거나 무리한 일정을 이끌어 가면 금전적 손실이 나거나 건강에 이상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라.

75년생 마음이 다소 들뜬 상태이니 바깥 출행이나 먼 길 여행시 교통사고나 사고를 조심해야 한다. 매사 차분하고 서두르지 않아야 훙함을 피할 수 있다. 명상이나 기도가 필요한 날이다.

87년생 신선놀음에 도끼자루가 썩듯이 노력하지 않고 시간을 허비하다 보면 의미없는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 버린다. 목적이 있다면 정진하고 또 정진하라. 허송세월을 보낼 때가 아니다.

 

용띠
용띠

 

52년생 여행이나 등산, 산책하기 좋은 날이다. 마음 한 곳이 허전하고 우울감이 드는 날이니 모든 것을 잊고 자연과 함께 하면서 내일을 준비하면 좋겠다. 남동쪽이 길하다.

64년생 구설과 시비가 생길수 있으니 경계하라. 모임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다툼이 일어나면 흉하다. 바깥 출행을 삼가고 기도나 명상으로 보내는 것이 좋겠다.

76년생 다른 이의 의견에 귀 기울여 독선을 경계하고 상대를 배려하고자 노력할 때 흉도 길함으로 바뀌게 된다. 고집은 아집이 되고 아집은 고립을 부르며 결국 독선으로 흉하게 된다.

88년생 운세는 상승 중이나 과로나 무리한 일정은 건강을 해친다. 사람들과 다툼이 일어나거나 시기나 음해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교만한 자신 탓이라 여기고 겸손하고 배려하고자 노력하라.

 

뱀띠
뱀띠

 

53년생 때를 기다려야 한다. 지금은 먹구름이 하늘을 뒤덮고 있으니 뜻대로 잘되질 않는다. 기도나 명상으로 자신을 다스리고 덕을 베풀어 훗날을 기약하라.

65년생 너무 강하면 부러지기 쉽다. 화합하고 자신이 혼자 해결할 수 있어도 윗사람이나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청할 때 고립은 벗어나고 화합이 되어갈 것이다.

77년생 될 듯 하면서 결말이 잘나지 않으니 답답할 수 있다. 그래도 서두르면 모든게 허사가 될 수 있으니 절대로 서두르지 마라. 특히 인간 관계는 참고 기다려 줄 때 더 좋은 관계로 거듭날 것이다.

89년생 이성간에 다툼이나 시기 등이 발생하겠다. 새로운 사람을 소개받는 일도 좋은 날이 아니다. 실물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문단속을 잘하라.

 

말띠
말띠

 

54년생 평소 덕을 쌓은 자는 대길의 운세이나 그렇지 못하면 소길에 그친다. 계획한 것을 과감하게 행하여 볼 때이다. 동북쪽이 길하니 귀인은 그쪽에서 오겠다.

66년생 감기몸살이나 열병을 조심하라. 무리한 일정이나 과도한 음주 등이 누적되어 생긴 병이니 휴식이 필요하다. 사람들과 갈등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혼자 있는 것이 좋다.

78년생 과욕만 부리지 않으면 대길이다. 여럿이 동반하는 여행이 좋으며 혼자는 좋지 않다. 금전운은 지출이 과해지니 경계하고 동쪽이 길하다.

90년생 친구와 이성문제로 갈등할 수 있으니 처신을 제대로 하라. 언행을 주의하여 분쟁을 줄이고 화해는 빠를수록 좋다.

 

양띠
양띠

 

55년생 구하고자 한다면 서쪽으로 향하고 서두르지 않으면 얻어질 것이다. 순조롭고 평평한 운세인데 좋은 운일수록 경계심을 늦추면 안된다. 덕을 베풀고 배려심을 가질 때 복은 지속된다.

67년생 기다리던 소식이 오겠고 컨디션 또한 좋으니 만사가 평안하다. 분수를 지키고 과욕을 부리지 않는다면 만사형통이다. 지출이 많아지고 분주한 하루이다.

79년생 실물수가 있으니 도둑을 조심하고 뜻을 세웠다면 정진하라. 당장의 성과가 없어도 결과는 곧 나타날 것이다. 동남쪽이 길하다.

91년생 여행이나 장거리 업무 등 멀리 출행할 일이 많다. 교통사고나 사고수가 보이니 조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여행은 훗날로 미루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손재수나 파재가 나올수 있으니 조심하고 조심하라. 흉은 반드시 오니 작은 재물손실로 무마되면 그또한 기쁨이다. 재물손실이 아니면 건강에 이상이 올 수도 있다.

68년생 부부관계 불화가 걱정되니 상대를 기만하는 행동은 하지 말고 언행 또한 주의하라. 사소한 것에서 시작된 것이 큰소리가 날 수 있으니 부딪치지 말고 각자의 시간을 보내며 피해있는 것이 좋겠다.

80년생 바쁜 일상 속에 성취는 빈약하고 타인을 위해 봉사했어도 인사를 받지 못하니 실망스럽겠다. 따지고 다투고자 하면 본인만 추해지니 스스로 삭혀라.

92년생 여행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고 연인 관계에서 다툼 후 화해해도 뒤끝이 남아있다. 내가 먼저 손을 내밀고 부족해도 만족하며 내일을 기약하라.

 

닭띠
닭띠

 

57년생 기대했던 일이 꼬여 좌절하거나 성취해도 결과는 부족함에 아쉽다. 모든 것은 교만했던 자신의 탓이라 여기고 화합하고 스스로를 낮추면 어려움도 해결되어 가리라.

69년생 여행이나 등산 등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은 썩 좋지 않다. 혼자 명상이나 기도로서 스스로를 다듬는 시간이 필요하며 훗날을 위해 휴식이 필요한 시간이다. 건강을 챙겨야할 때이다.

81년생 마음이 다소 들뜬 상태라 실수가 잦다. 사고나 낙마를 조심하고 교통사고도 주의하라. 생각지도 못한 재난에 직면할 수도 있다. 건강 또한 불안정하니 휴식을 취하거나 기도나 명상이 필요한 때이다.

93년생 막힘이 없지만 교만하면 흉하다. 여행이나 모임 등 바깥 활동이 집에 있는 것보다 좋다. 남동쪽이 길하다. 

 

 

개띠
개띠

 

58년생 그동안 염원하던 것을 얻을 수는 있으되 만족하기엔 부족하다. 서북쪽에 귀인이 도우면 성취가 클수 있다. 베품은 미덕이니 행할 때 훗날 복이되어 돌아올 것이다.

70년생 이성운과 인연운이 상승이니 사람과 만나는 일이 좋은 날이다. 여럿이 떠나는 여행에 동반하면 좋은 인연과 만남도 따르겠다.

82년생 자존심을 너무 내세우다 좋은 인연마저 놓칠 수 있다. 직접적인 표현보단 타인을 통하여 자신의 뜻을 전하는 것이 더 좋겠다. 이성이 도와주면 그에 따른 성취도 클 것이다.

94년생 연인사이 다툼이 예상되니 언행을 주의하라. 다른 이성으로 인한 다툼일 수 있으니 일단 화해하고 신뢰를 쌓으려 노력하라.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부부간에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고 다툼은 빠른 화해가 필요하다. 자칫 싸움이 길어지고 사이가 소원해질 수 있다. 작은 의심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으니 조심하라.

71년생 곁눈을 팔거나 잔꾀를 부리면 흉하다. 소탐대실이 될 수 있으니 경계하고 정도로 부딪치고 해결하고자 애쓰라.

83년생 여행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다툼이 발생해도 먼저 참고 화해하라. 운기가 강하니 상대를 쉽게 제압할 수 있지만 훗날 후회하게 된다.

95년생 연인과의 여행이나 이성과 함께 하는 여행은 즐겁다. 욕심을 부리면 흉해지니 겸손하고 순리대로 행하면 길함을 유지할 것이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