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관·우수부서상 등 수상
수요자 중심 시정 개선 인정
수요자 중심 시정 개선 인정
경주시는 최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18 경북도 민원행정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장려), 우수부서, 규제개혁분야 공무원상 등 3개 부문 전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민원행정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불편·부당한 민원서비스 개선시책 발굴로 민원 품질을 향상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여 대민서비스를 강화하고자 실시하는 평가다.
경주시는 도내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복합실무심의회 실시하고, 빅데이터 민원 분석을 통한 선제적 민원 대응, 외국인 민원 통.번역 서비스, 야간 여권민원실 운영, 민원실 리모델링을 통한 시민 중심의 공간조성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수요자 중심의 획기적인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
경주=안영준기자 ayj1400@idaegu.co.kr
민원행정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불편·부당한 민원서비스 개선시책 발굴로 민원 품질을 향상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여 대민서비스를 강화하고자 실시하는 평가다.
경주시는 도내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복합실무심의회 실시하고, 빅데이터 민원 분석을 통한 선제적 민원 대응, 외국인 민원 통.번역 서비스, 야간 여권민원실 운영, 민원실 리모델링을 통한 시민 중심의 공간조성 등 적극적인 행정으로 수요자 중심의 획기적인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
경주=안영준기자 ayj1400@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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