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2월 31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2월 31일)
  • 대구신문
  • 승인 2018.12.30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3974)

12월31일(음11월25일 정유일)

쥐띠
쥐띠

 

48년생 편견이나 아집은 모두 버리고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 스스로를 고립시키게 되니 외로워진다.

60년생 북풍한설 속에서도 따뜻한 봄이 느껴지는구나. 오랜만에 좋은 벗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겠다.

72년생 먼길 여행은 훗날로 미루는 것이 좋겠다. 가까운 곳이라도 다녀오면 좋을 것이다. 서북이 길하다.

84년생 고운말이 천냥빚을 갚듯 주위사람들에게 직접 연락하여 인사하면 훗날 복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오해와 불신으로 주변이 시끄러우면 일일이 대응하기보단 침묵이 오히려 좋을 수 있다. 진실되고 떳떳하다면 훗날 인정받게 될 것이다.

61년생 현재 자신의 처지가 다소 불리하다고 비굴해지진 말라. 당당하고 소신있는 말과 행동은 훗날 부끄럽지 않을 것이다.

73년생 마음이 다소 들떠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마음을 가라앉히고 차분할 필요가 있다.생각된 일 잘되어 가도 절대로 교만하지 말라.

85년생 유순한 성격이라도 불의나 잘못된 것을 보면 강하게 어필하라. 용기있고 소신있음을 보여줘라.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꺼져가는 불씨를 되살리는 심정으로 최선을 다하라. 힘겨운 가운데 희망은 보일 것이다. 남쪽으로 귀인이 돕는다.

62년생 책임 못지는 약속은 누구라도 하면 안된다. 사소하고 작은 약속이라도 무조건 지켜낼 때 쌓은 신뢰가 큰복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74년생 밖으로 나가면 실물수나 금전적 손실이 보이니 물건 간수를 신경쓰고 낭비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86년생 연인사이에 다투면 깊은 상처로 다가오니 일단 먼저 배려하고 양보하라. 되도록 다툼을 피하고 사랑으로 극복하도록 하라.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즐거운 콧노래가 나오니 다음에 대한 기대 또한 커져간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것이니 김칫국부터 마시지는 마라.

63년생 할 일이 태산인데 생각지 못한 도움으로 빠른 해결이 기대된다. 평소 덕을 쌓고 베푼 자는 베푼만큼 돌려받을 것이다.

75년생 열정은 삶을 힘차게 한다. 열정을 살려 다음을 더욱 힘차게 이끌어 가도록 기도하라.

87년생 인연운이 상승한다고 곁눈을 팔게되면 흉하게 된다. 집토끼도 못 지키면서 산토끼까지 잡으려다 모두 놓칠 것이다.

  

용띠
용띠

 

52년생 문서, 계약, 사람과의 관계개선 등 모든 일들은 다음으로 미루고 오늘은 차분하게 기도하고 명상하면서 자신을 다스릴 때이다.

64년생 반가운 소식도 들리겠고 컨디션도 좋아진다. 잠시 좋아진다고 방심하지말라. 늘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76년생 구름은 걷히고 밝은 태양이 떠오를 것이다. 많은 사람들과 모이는 것은 아직 좋지않다. 휴식하면서 내일을 준비하라.

88년생 아쉽고 힘들었던 부분들은 다음을 기약하며 잊고 내일을 위한 준비로 보내는 시간이 알찰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여행이나 가까운 곳을 다녀와도 좋고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가도 좋다. 무리한 일정은 병고를 부르니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65년생 기다렸던 소식이 들려오니 기쁠 것이다. 원하는 만큼이 아니라 아쉽겠지만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이다.

77년생 자신감은 행운을 불러온다. 평소 부족한 자신감으로 미뤄온 것이 있다면 자신있게 도전해보라. 내일은 또 다시 내일의 해가 뜨니 지금의 실패는 내일의 성공을 위한 것이다.

89년생 어깨에 무거운 책임감이 느껴져도 담담하게 헤쳐가라. 꾸준하고 자신있는 행보는 불가능도 능히 가능하게 할 것이다.

  

말띠
말띠

 

54년생 시간과의 싸움이 될수 있으니 너무 급하게 서두르지 말라. 시간은 자신의 편이니 조만간 성취할수 있으리라.

66년생 작은사고나 낙마가 우려되니 바깥활동시엔 주의하라. 특히 빙판길 등은 낙상을 주의하라.

78년생 희망을 가진다는 것은 발전할수 있다는 의미이다. 내일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로 자신을 가다듬어라.

90년생 피로누적으로 감기몸살이나 갑작스런 병고가 우려된다. 절제하고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요한 시기이다.

  

양띠
양띠

 

55년생 바쁘게 움직일 일들이 있겠다. 당장의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미래를 위한 투자라 생각하고 즐겁게 매진하라.

67년생 평소 덕을 쌓아두는 것이 훗날 복이 되어 돌아온다. 사람들에겐 늘 친절하고 겸손한 자세를 보일때 칭송이 높아갈 것이다.

79년생 가족이 우선이니 가족들과 돈독함을 유지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당장의 기쁨보단 훗날 외롭지 않을 것이다.

91년생 화려한 스포트라이트의 주인공이 되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움츠려 있기보단 자신있고 당당한 모습으로 사람들을 대할 때 자신의 격이 높아질 것이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하기싫고 듣기 싫은 것도 감내해야 할 때가 있다. 당장의 결과보단 훗날 복이 될 것이다.

68년생 주변의 칭송에 어깨춤이 절로난다. 교만함은 오히려 흉이 되니 주의하고 더욱더 덕을 쌓아가라.

80년생 소탐대실이라 작은 것을 탐하다가 큰 것을 잃어버린다. 좋은 흐름 속에 자만하게 되니 너무 쉽게 생각하다 실수를 하게되니 늘 긴장하고 좋은 운일수록 마음을 가라앉혀라.

92년생 여행이나 영화감상, 또는 문화생활 등이 좋은 날이다. 연인과 함께라면 더더욱 좋은 날이다.

  

닭띠
닭띠

 

57년생 짧은 일정으로 마무리하고 건강을 우선할 때이다. 무리한 일정들은 몸과 마음이 힘들 것이다.

69년생 반가운 소식이나 사람이 찾아들겠다. 즐거운 가운데 언행은 차분하고 명확하게 하라. 오해를 불러올 수 있다.

81년생 일석이조라 재미와 해야할 도리를 모두 해내면 그보다 좋은 것이 없을 것이다. 생각하기 나름이니 윗사람에게 도리를 다하면서 함께 즐거운 시간도 보내라.

93년생 길었던 기다림의 성취가 있을 것이다. 구하고 찾는 자만이 얻을 수 있으니 꾸준히 정진한 자만이 누릴 것이다.

 

개띠
개띠

 

58년생 어둠은 점점 걷혀가고 밝은 새날이 오고 있다. 신뢰를 가지고 정진한 자는 그 복을 누릴 것이니 준비한 자만이 가질 것이다.

70년생 담금질이 필요한 날이다. 평소 자신의 행동이나 언행에 잘못된 것이 없는지 살펴보고  반성하고 고쳐나가는 노력으로 보낼 때 훗날을 기약할수 있다.

82년생 참고 인내하고 기다린 자는 반드시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다. 자신을 먼저 믿어야 하며 자신을 신뢰하지 못하면 이뤄도 내 것이 아닌 것이다.

94년생 어려움에 처하면 윗사람에게 주저없이 도움을 청하라. 호미로 막을일 가래로도 못막을 수 있으니 덮으려 하지말고 빨리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치중하라.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주고받는 덕담 속에 진심을 싣는다면 그복은 훗날 돌아올 것이다. 윗사람도 중요하지만 내가 먼저 아랫사람을 챙기면 덕이 높아지니 칭송이 따를 것이다.

71년생 오는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씨앗을 뿌려라. 당장의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즐거이 행할 때 복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83년생 실망이나 음해 등으로 다툼의 소리가 높아질 수 있다. 내가 먼저 배려하고 용서할 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현재에 머물지 말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때이다.

95년생 좌절감이 들어도 결코 포기하지 마라. 쓰러지면 또 일어서서 나아가면 되니 결코 포기하거나 실망하지 말라. 무리한 일정은 병고를 부르니 휴식도 필요하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