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초 김민주 학생, 교육부장관상
죽전초 김민주 학생, 교육부장관상
  • 여인호
  • 승인 2019.01.02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인식개선 포스터 부문 우수상
죽전초-다문화교육우수사례


대구죽전초등학교(교장 류춘원) 5학년 김민주 학생은 지난해 12월 3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중앙다문화교육센터에서 주최한 제10회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다문화 인식개선 포스터 부문 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다문화 인식을 개선하고 현장의 다문화교육을 활성화하고자 실시된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은 다문화 인식개선 부문, 다문화 실천사례 부문, 다문화 상담사례 부문이 있으며 전국 초, 중, 고등학교 학생과 교원, 학부모, 상담교사 등이 참가하는 큰 규모의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김민주 학생은 학교에 있는 다문화가정 친구들과 마음의 문을 열고 함께 놀고 싶은 마음을 담아 ‘마음의 문을 열어라’는 주제로 포스터 작품을 그리게 되었으며 다문화 인식개선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김민주 학생은 주변 친구들도 다문화가정 친구들에 대해서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다문화교육 포털(nime.or.kr)에 탑재하여 다문화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죽전초에서는 다문화 학생들의 한국 적응을 위한 예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문화 교육주간 운영 및 각종 연수를 통해 학부모와 교직원 및 학생들에게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다문화 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류춘원 죽전초 교장은 “다문화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을 참가를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의 차이를 인정하고 이해하며,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할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여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