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초, 미래 산업형 진로 캠프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유망기술 맛보다
구지초, 미래 산업형 진로 캠프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유망기술 맛보다
  • 여인호
  • 승인 2019.01.02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소프트웨어 코딩 등 체험
구지초-4차산업혁명


대구구지초등학교(교장 지승욱)는 학생들이 미래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미래 유망형 진로 체험을 통해 자신들의 꿈을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미래 산업형 진로 직업 체험 캠프를 운영했다.

강당에 가상현실 VR, 게임 기획자, 소프트웨어 코딩, 드론, 미래 에너지, 과학 수사대, 웹툰과 관련된 7개의 직업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로테이션하며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1학기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체험에는 미래 산업과 관련하여 새롭게 선보인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일깨우기에 충분했다.

담당 선생님의 유익한 설명을 들은 후 1:1 체험활동으로 직업 세계를 탐색하고 경험함으로써 진로 교육 운영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과학수사나 드론 체험, 웹툰 그리기 등을 해보며 호기심을 채우기도 하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다.

김형준(6학년) 학생은 “미래의 진로에 대해 관심과 고민이 많았는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전망이 어떤지 알 수 있었고, 관련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진로 직업 체험의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라며 밝은 미소를 지었다.

지승욱 구지초 교장은 “진로직업체험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의 진로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가 되어 미래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전한 직업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번 진로 직업 체험 캠프는 학생들에게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간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 및 올바른 진로 인식을 높였다. 진로체험 주간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알아보고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 학생들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