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31개 초·중교에 체험용 피난기구 설치
대구시교육청, 31개 초·중교에 체험용 피난기구 설치
  • 여인호
  • 승인 2019.01.02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증축 유치원에도 설치키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유아, 아동의 생명 보호 및 위험상황에 대처 경험을 체득하기 위해 체험용 피난기구를 설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초·중등학교는 체육관 증축 시 지난 2017년부터 19교에 체험용 완강기를 이미 설치했고, 올해에는 31교에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유치원 18개원에는 신·증축 시 층별로 구조대를 설치해 화재 발생 시 유아들을 신속하게 구출하고 대피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12월 19일 삼영유치원에서는 모든 교직원과 교육청 기술직 공무원이 직접 체험하는 화재대피훈련이 이루어졌다.

이날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 시 실제상황을 가상하여 유아들이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 훈련이 실시됐다.

이번 훈련에 참여한 삼영유치원 이재화 선생은 “오늘 훈련을 계기로 실제 비상시 피난기구를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체험은 주기적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했으며, 대구시교육청 장철수 교육시설2과장은 “각종 화재 사건 이후 유아 및 아동의 생명보호 유지능력 강화를 위해 머리가 아닌 몸으로 익히는 활동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왔다. 앞으로 항공기 승무원처럼 교직원들도 주기적으로 몸이 자동으로 움직이는 화재 대피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따라할 수 있는 여건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