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초, 4~6학년 ‘나의 꿈 발표대회’ …꿈을 향한 굳건한 다짐, 들어볼래?
한샘초, 4~6학년 ‘나의 꿈 발표대회’ …꿈을 향한 굳건한 다짐, 들어볼래?
  • 여인호
  • 승인 2019.01.07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의 시간 제공
한샘초-나의꿈발표대회


대구한샘초등학교(교장 김연옥)는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11일, 13일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계획하고 그 결과를 친구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갖고자 ‘나의 꿈 발표대회’를 실시했다.

4, 5, 6학년 학생들은 학반 예선을 통해 자신의 꿈과 꿈을 가지게 된 동기, 앞으로 노력해야 할 점 등을 다양한 시각자료로 나타내고 발표했으며 서로의 꿈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그 동안 학급별로 자신의 꿈 그리기부터 시작해 꿈과 관련된 서적 읽기, 꿈 파일, 진로 캠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해 오고 있었지만 이번 기회로 꿈이 더욱 더 구체화 되었고,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려는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발표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발표를 준비하면서 나의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고 나의 꿈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를 하니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친구들의 여러 가지 꿈에 대해 알 수 있었고 친구들이 어떤 노력을 하는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나의 꿈 발표대회를 통하여 대구한샘초등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자기주도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과정들을 알아보며 자신의 꿈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