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격초, 졸업 전 김장 담그기 행사
산격초, 졸업 전 김장 담그기 행사
  • 여인호
  • 승인 2019.01.07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웃에 기부하고 ‘나눔 서약’도
사진_산격초-직접담은김장김치


대구산격초등학교(교장 박춘희)는 지난해 12월 12일 6학년 학생들의 졸업 행사로 직접 김장을 담아 기부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졸업을 앞둔 6학년들이 앞으로 어른이 되었을 때 나눔을 실천하는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학교에서 준비한 나눔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김장을 담기 전 6학년 학생들은 이번 김장 행사를 시작으로 생활에서 작은 나눔을 실천하며 살 것을 약속하며 나눔 서약서를 쓰고 김장 담기 행사에 참여했다.

6학년 학생들이 직접 담은 김장 김치는 일부는 학생들의 가족과 주변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고 일부는 가까운 복지관에 떡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전해 주었다. 또한, 행사의 좋은 취지를 알고 산격초 학부모회 회원 6명이 이날 행사에 자원 봉사자로 참가하여 그 의미를 더해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김장을 처음 담아 본 거라 힘들었지만, 내가 담은 김치로 우리 가족과 이웃 그리고 복지관에 계신 할머니, 할아버지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나중에는 신이 났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춘희 교장은 “6학년 학생들이 주변에 나눔을 실천하는 좋은 경험을 통해 졸업한 후에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