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서 각종 창업정책 묻고 답하고… 中企 지원사업 첫 온라인설명회 ‘후끈’
유튜브서 각종 창업정책 묻고 답하고… 中企 지원사업 첫 온라인설명회 ‘후끈’
  • 홍하은
  • 승인 2019.01.0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목집중된 ‘중기청 첫 생중계’
각 분야별 시청자 150명씩 참여
크고 작은 세세한 질의 이어져
담당 실무자 실시간 응답·소통
온라인설명회1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경중기청)은 9일 오후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각 분야별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물리적인 제약으로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진행됐다. 홍하은기자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경중기청)은 9일 오후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각 분야별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 지방 중기청으로서는 처음 실시하는 온라인 설명회라 이목이 집중됐다.

이번 설명회는 물리적인 제약으로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아이디어 사업화지원, 창업 공간 및 인프라 지원, 인라이트벤처스 TIPS 프로그램 소개, C-LAB 액셀러레이팅 안내 등 창업 관련 정책과 정책자금 지원사업을 설명했다.

온라인 설명회가 시작되자 실시간채팅을 통해 “신용등급이 낮아도 쓸 수 있는 자금이 있나요?”, “고용을 얼마나 해야 가점을 받을 수 있나요”, “TIPS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도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사업 지원받으려면 시제품이 있어야 하는지 제품을 양산하고 매출이 있어야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등 지원사업에 대한 각종 질문들이 쏟아졌다.

생방송 중 충분한 질의응답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 사업 담당 실무자가 실시간 채팅에 참여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달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익명성이 보장되는 온라인 특성상 오프라인에서는 묻지 못했던 소소한 질문들도 서슴없이 나왔다. 각 분야별 평균 150명의 시청자가 시청하고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대경중기청 관계자는 “유튜브에서 반복 시청이 가능하니 생방송을 놓친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은 유튜브나 대경중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경중기청 측은 이번 온라인 설명회 반응을 참고해 앞으로도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설명회는 오는 11일까지이며 10일 오전 10시 인력·판로·R&D, 11일 오전 10시 수출·소상공인·유관기관시책 등 각 분야별로 진행된다.




홍하은기자 haohong73@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