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액 35.3% 늘어난 1천578억
1인당 구매실적도 전국 1위
관광·문화 연계 콘텐츠 개발
전통시장 찾는 시민들 늘어
1인당 구매실적도 전국 1위
관광·문화 연계 콘텐츠 개발
전통시장 찾는 시민들 늘어
대구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난해 온누리상품권 판매 및 회수 현황을 본석한 결과 전국 17개 지자체 중 1위를 기록했다.
총 판매금액도 목표금액 1천500억원을 상회한 1천578억원으로 전년 대비 35.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 판매금액은 1천578억원으로 판매목표인 1천500억원을 초과 달성했고 지난 2017년 1천166억원 대비 35.3% 증가했다.
연도별 판매금액은 2014년도 366억원, 2015년도 678억원, 2016년도 898억원, 2017년도 1천166억원 등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판매된 상품권이 지역내에서 사용된 비율을 나타내는 회수율은 127.6%로 2위 광주의 117.5% 대비 큰 차이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각 지자체별 판매금액을 지자체별 인구수로 나눈 1인당 구매실적도 2위 울산의 6만3천222원 대비 6만4천118원을 기록, 전국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서문시장 야시장의 성공과 문화관광형시장, 골목형시장 등 시장별 특성화 사업 추진을 통한 전통시장 환경개선과 다양한 문화공연 개최 등 외부고객을 유입할 콘텐츠가 다양해진 때문으로 분석된다.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인들의 실질적인 매출증대를 위해 올해 온누리상품권 판매목표를 전년 대비 33.3% 증가한 2천억원으로 설정, 문화와 관광이 접목된 전통시장 육성으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소통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홍석준 경제국장은 “온누리상품권 판매 확대를 통해 실질적으로 전통시장의 경기가 활성화되고, 시장 상인들의 매출이 증가될 수 있도록 전통시장의 환경개선을 적극 추진해 시민들이 전통시장에서 즐겁고 편안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오기자
총 판매금액도 목표금액 1천500억원을 상회한 1천578억원으로 전년 대비 35.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 판매금액은 1천578억원으로 판매목표인 1천500억원을 초과 달성했고 지난 2017년 1천166억원 대비 35.3% 증가했다.
연도별 판매금액은 2014년도 366억원, 2015년도 678억원, 2016년도 898억원, 2017년도 1천166억원 등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판매된 상품권이 지역내에서 사용된 비율을 나타내는 회수율은 127.6%로 2위 광주의 117.5% 대비 큰 차이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각 지자체별 판매금액을 지자체별 인구수로 나눈 1인당 구매실적도 2위 울산의 6만3천222원 대비 6만4천118원을 기록, 전국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서문시장 야시장의 성공과 문화관광형시장, 골목형시장 등 시장별 특성화 사업 추진을 통한 전통시장 환경개선과 다양한 문화공연 개최 등 외부고객을 유입할 콘텐츠가 다양해진 때문으로 분석된다.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인들의 실질적인 매출증대를 위해 올해 온누리상품권 판매목표를 전년 대비 33.3% 증가한 2천억원으로 설정, 문화와 관광이 접목된 전통시장 육성으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소통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홍석준 경제국장은 “온누리상품권 판매 확대를 통해 실질적으로 전통시장의 경기가 활성화되고, 시장 상인들의 매출이 증가될 수 있도록 전통시장의 환경개선을 적극 추진해 시민들이 전통시장에서 즐겁고 편안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오기자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