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모바일채널 강화’ 통합 플랫폼 개발
대구銀 ‘모바일채널 강화’ 통합 플랫폼 개발
  • 김주오
  • 승인 2019.01.17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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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보고회 갖고 본격 추진
아이M뱅크 등 3개 서비스
유기적 연결로 이용편의 증대
다양한 업체와 마케팅 제휴도
올 8월 생활밀착 채널 첫 선
DGB대구은행은 올해 ‘DGB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 구축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모바일채널 상호간 유기적 연계를 통한 이용편의 증대와 계열사 시너지 확대를 위해 모바일채널 통합 플랫폼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DGB대구은행 디지털금융본부는 18일 ‘모바일채널 통합 플랫폼 구축 착수보고회’를 실시하고 본격 프로젝트 착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업 목표는 현재 운영중인 스마트뱅킹, 아이M뱅크, 모바일웹 3개의 모바일 채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채널간 유기적인 연결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는 것이다.

아이M뱅크는 생활밀착형 간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DGB금융그룹 플랫폼으로 간편결제(제로페이), 병원 예약, 주택 시세 조회, 플라스틱 교통카드 충전과 같은 생활편의 서비스를 강화한다. 또 금융권 최초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사업주가 직접 본인의 가게(샵)를 등록 및 홍보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스마트뱅킹은 UI·UX 전면 개편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금융상품 라인업이 강화된 ‘슈퍼앱’으로 업그레이드해 아이M뱅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모바일웹에서는 앱 다운로드 없이 주요 은행업무(조회, 이체, 금융상품가입 등)는 물론 샵(소상공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돼 각 채널의 브릿지 역할을 수행한다.

기존 아이M뱅크에서 운영되던 모바일 지점 서비스는 스마트뱅킹 단골지점 콘셉트로 운영될 예정이며 단골지점을 등록한 고객은 자체 이벤트나 프로모션, 특판금융상품 안내를 받음으로써 개인화된 마케팅 혜택과 소속감을 누릴 수 있다.

통합 구축 사업자로 K뱅크 등 차별화된 모바일뱅킹 구축 경험이 있는 뱅크웨어글로벌㈜를 선정, 개발에 착수해 오는 8월 중 대고객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황병욱 디지털금융본부 부행장은 “모바일뱅킹 서비스의 속도와 편의성을 대폭 개선함은 물론 다양한 기업들과 마케팅 제휴를 통해 DGB 플랫폼에 생활밀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고객들이 일상생활에 편리함과 실직적인 혜택을 느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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