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오 회장, 대구은행장에 공식 취임
김태오 회장, 대구은행장에 공식 취임
  • 김주오
  • 승인 2019.01.29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은 29일 오전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제12대 DGB대구은행장으로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대구은행은 김태오 은행장의 취임에 따라 투명하고 깨끗한 정도경영을 통한 권한의 포괄적 위임,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성과에 따른 충분한 보상 등을 추진한다. 이어 미래기반 구축을 위한 체계적 디지털 금융 기반 구축과 역외확장을 통한 전국은행 기반 마련과 글로벌 인프라 구축으로 성장한계를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상호 존중 및 배려와 수평적 소통을 통한 새로운 기업문화 형성을 약속하고 미래형 인재육성 및 100년 은행을 지향하는 일류 기업문화 조성 등의 주요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 회장은 새로운 CEO경영철학을 ‘메아리 ECHO’ 경영으로 정하고 ‘투명한 신뢰, 탁월한 성과로 보다 널리 응답한다’는 철학을 천명했다.

김 회장은 “수평적 소통과 새로운 기업문화를 위한 소통경영을 위해 나부터 권위의식을 버리고 직원들과 소통하는 한편 각종 공모제 등을 통해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대구은행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갈 주인공은 바로 임직원 여러분”이라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김 회장은 취임식 이후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탠다는 의미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자리 창출 및 공익증진에 합의했다. 이어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해 지역사랑 활동 행보를 강조했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