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월 31일)
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1월 31일)
  • 대구신문
  • 승인 2019.01.30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동방정사(053-561-4984)

1월31일 목요일

(음12월26일 무진일)

쥐띠
쥐띠

 

48년생 이해관계가 얽히니 뿌리쳐야 하는데도 못하고 동반하니 마음이 불편해진다. 이익을 따지다보니 손을 놓을 수가 없어진다.  작은 이익에 연연하다 더 큰 것을 잃으니 빠른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60년생 작은 실수가 큰 실패를 불러오니 큰 일을 앞두고 있다면 신중하여 작은 실수도 발생하지 않도록 긴장하라. 

72년생 사고는 서두르는 마음에서 발생하니 느긋함을 기르자.  교통사고나 낙마수 있으니 차분함을 유지하자. 

84년생 자신의 편의를 위해 타인을 불편하게 하지 말라.  세상은 더불어 사는 것이니 자신의 편의보다 공익을 먼저 생각하여 흉을 만들지마라. 

소띠
소띠

 

49년생 좋은 옷과 좋은 음식은 그저 허상일 뿐이다.  마음이 편하지 않으면 그 또한 허무할 뿐이니 부러워 할 이유가 없다. 

61년생 부끄러움을 모르면 사람의 도리도 지키지 못한다.  부끄러운 행동을 했다면 부끄러워 할 줄 알아야 같은 행위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73년생 친절한 말 한마디가 힘든 사람에게는 그 무엇보다도 큰 위안이 된다. 진심으로 칭찬하고 위로할 때 마음도 전달될 것이다. 

85년생 조각배로 풍랑을 헤쳐가야 하니 막막하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주어진 과제나 맡은 일이 자신의 역량에는 다소 무리일 수 있겠다. 힘든 일도 도전해봐야 성장하는 것이니 이겨내 보자.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참았던 것이 한꺼번에 폭발하니 당하는 입장에선 오히려 당황스럽다. 부인이나 가까운 이가 불만을 이야기하니 당황스럽다. 자신의 잘못도 느껴지지 않으니 더욱 그러한데 원인없는 결과는 없으니 스스로의 잘못이 무엇인지 먼저 살펴보자.  

62년생 기다리던 소식이 들려오거나 그동안 애쓴 결과물을 얻는 날이겠다. 최선을 다했다면 결과에는 너무 연연해하지 말자. 

74년생 어려움이 닥쳤는데 생각지 못한 도움을 받게되니 고마움에 감동이 오래간다. 덕을 쌓고 진실되게 생활한 보답이니 감사의 인사와 함께 앞으로 삶의 방향을 정하는 지표로 삼아가자. 

86년생 곤란을 겪는 이를 보고 못본 척 지나치니 평안함 속에 마음은 편치 않다. 정의를 지키는 일은 험하고 쉽지 않지만 마음은 평화로울 것이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나이 어린 사람과 다투니 꼴이 사납다.  예절이 땅에 떨어진 현실 속에 어른 대접을 받기는 쉽지 않다.  받고자 애쓰지 말고 오히려 몸 낮춰 그들이 미안함을 가지게 하자.  

63년생 병고는 생각지 않게 다가온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니 방심하지 말고 늘 챙겨가자.  작은 사고나 몸살 등 작은 병고가 우려된다.  

75년생 무리한 작업이나 과로는 몸을 상하게 하니 조심하자.  업무나 처리해야 할 일들이 많아지니 피로가 누적될 수있다.  

87년생 허영심은 주머니도 얇아지게 하지만 가정도 힘들게한다.  허영으로 쌓은 성은 모래성과 다름없으니 허무할 뿐이다.  내실에 더 신경쓰고 허영심은 경계하라. 

용띠
용띠

 

52년생​ 처의 목소리가 커지니 싸움 또한 크다. 마음이 우울감에 젖어드니 작은 일에도 상처는 커지는구나. 마음둘 곳 없어 답답한 심정은 기도로 풀어가 보자.

64년생 관재구설이나 시비로 인한 다툼 등으로 크게 흉할 수 있으니 들뜬 마음을 다스리고 신중하게 행동하여야 할 것이다. 언행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니 언행을 특히 주의하라.

76년생 재성이 발달되어 재물 취득의 운세인데 얻지 못하면 오히려 흉해져 몸이 상하거나 사람들에게 엄한 소리를 듣는 황당한 일을 당할 수 있다.

88년생 윗사람이나 관청 등에 자신도 모르게 분을 참지 못해 실수를 저지를 수 있다. 사회생활이란게 자신의 의지대로 되는게 아니고 참지 못하는 불합리한 일도 참아야 하는 경우가 많다. 참을 인을 30번은 마음속에 그리고 행하라.

  

뱀띠
뱀띠

 

53년생 융통성이 생각나는 하루이다.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일처리를 하니 효율이 떨어진다. 융통성을 살려 합리적인 방법을 찾아보자.

65년생 타초경사라 일처리가 매끄럽지 못하니 타인의 경계심만 불러일으킨다. 엉성하게 결말을 짓고자 하거나 준비되지 못한 일을 무리하게 추진하니 경쟁자의 심기만 건드려 일의 결말도 못보고 경쟁은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으니 완벽하게 준비한 뒤에 추진하여 뒷말이 생기지 않게 하라.

77년생 고집을 피우다 기회를 놓쳐버릴 수 있다. 타협하고 화합해야 할 시기에 자신의 고집만을 내세우다 시기를 놓칠 수 있으니 현실을 직시하고 쓸데없는 만용을 부리지 않도록 하자.

89년생 청개구리같은 생활을 하니 어찌 뜻을 이루리오. 하지 말아야 될 말이나 행동을 생각없이 해버리고 자제해야 할 음식을 참지못하고 먹어버린다. 청개구리 같은 삶을 살고 있으니 문제로다.

  

말띠
말띠

54년생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해가는 일이 가장 시급한 일이구나. 몸에서 이상신호를 계속 보내고 있는데 시간을 핑계대고 게으름 속에 방치되고 있지는 않은지 되돌아보고 늦기 전에 시작해보자.

66년생 부러움과 질투가 공존하니 마음이 편치 못하다. 여자로 인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생각지 못한 일로 황당할 수 있다.

78년생 좌절감이 느껴지는 날이니 마음에 허무감이 밀려든다. 실패는 있지만 포기란 단어는 꺼내지 말고 오뚜기처럼 다시 일어설 때이다. 작은 손실 발생이나 뜻하지 않은 장애들로 어수선하겠다. 

90년생 그동안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 이는 반드시 성취의 기쁨을 누릴 것이다. 성취의 기쁨이 아니면 사람으로 인한 기쁜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양띠
양띠

55년생 여러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취합하여 행하면 성취는 당연할 것이다. 처음은 다소 답답하겠으나 뒤로 가면서 막힘은 뚫히고 성사가 가능하니 혼자의 공명으로 취하려 말고 함께 취하고자 하면 반드시 이루리라.

67년생 순탄한 운세지만 곳곳에 장애가 발생한다. 귀인의 도움이 절실한데 평소 덕을 쌓은 이는 거칠 것이 없을 것이다. 이성 문제나 여성과 연계된 것에는 주의를 해야할 것이다.

79년생 계획을 철저하게 세운 뒤 행하라. 즉흥적인 시도로 얻고자 하면 얻을 것이나 오래가지 못할 것이니 처음부터 계획을 세운뒤 행하면 만족함을 얻을 것이다.

91년생 경솔한 말이나 행동은 스스로의 품위를 떨어뜨리니 흉함만 남는다. 거침이 없는 행한 속에도 늘 신중하고 긴장하여 경솔함이 나오지 않게 하자.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돌발 사고나 뜻하지 않은 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본인이 아니면 가족 중에 그런 일을 당할 수도 있으니 주의를 시켜 두자.

68년생 그동안 소원했던 부부간에 화해의 손길이 나올 수 있는 날이다. 서운한 감정들이나 화나는 일도 오늘 툴툴 털어 부부의 정이 깊어지도록 노력해 가자. 모든 일에는 시기가 있고 때가 있으니 기회가 올 때 행하여 취하라.

80년생 이성문제는 불길함을 몰고오니 철저히 경계하라. 부정한 일을 저질러 후회가 생기거나 향락에 빠져 돌이킬 수 없는 늪에  빠져들 수 있으니 경계하고 경계하라.

92년생 진심은 통하게 되어있으니 당장의 결과로 인해 진심이 통하지 않음을 괴로워 할 필요는 없다. 시간이 조금 걸릴 뿐이지 진심은 통하게 되어 있다.

  

닭띠
닭띠

57년생 화려한 언변 뒤에 구설은 따라든다. 화려한 언변으로 사람을 당장은 현혹하겠지만 오히려 그로 인해 구설은 생길 것이다. 사람들 입에 오르내릴 수 있으니 침묵은 금인 것을 상기하라.

69년생 비단 옷을 입고 허세를 부리니 보기는 좋지만 실세는 허황되다. 겉만 화려할 때 실속이 없으니 오래가지 못할 것이며 속빈 강정처럼 허황되다.

81년생 감언이설로 현혹되게 하는 이들이 생겨나니 판단이 흐려진다. 욕심이 앞서면 현혹됨에 쉽게 물드니 욕심을 내려두고 이성적인 판단으로 대처해 보자.

93년생 자제력이 필요한 때이구나. 유혹의 손길이 도처에 깔리니 마음에 평정심을 잡기가 어렵다. 자제하고 이겨내야 흉함을 막을 수 있으니 마음을 다스리자. 여자문제 등으로 곤란을 겪을 수가 있다.

  

개띠
개띠

58년생 기다리던 소식은 다소 더디지만 전체적인 운세는 평탄하다. 금전적인 흐름도 개선되고 문서운도 나쁘지 않다. 다만, 지출이 과해지고 문서도 원하는 것을 얻는데는 장애가 따를 것이다.

70년생 윗사람을 공경하고 따를 때 길함도 함께 따를 것이다. 혼자의 힘으로 해결하고자 하면 장애에 부딪쳐 좌절할 수 있으니 윗사람의 도움으로 쉽게 헤쳐 나가도록 하라.

82년생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반목이 생기거나 다툼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또한 자신의 덕의 부족이라 생각하고 담담하게 받아들여라.

94년생 원하는 바가 있다면 여성에게 도움을 요청하라. 뜻밖의 성과가 기대되지만 전부를 얻지는 못할 것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지출이 과해지니 근검 절약이 생각나는구나. 생각지 못한 일로 지출이 늘어나거나 공명심에 과한 지출을 할 수도 있다. 얇아진 지갑을 보고 후회하지 말고 근검절약을 떠올려보자.

71년생 마음속에 품은 포부가 있다면 과감한 결단으로 행하여 보자. 무언가를 시작하기 좋은 날이다. 마음먹은 일이 있다면 출발을 외치고 힘차게 달려나가 보자.

83년생 곳곳에 장애가 많은 속에 운세는 강하다. 신중함과 사려깊은 행동으로 대처한다면 오히려 크게 길할 수 있다. 길과 흉은 한 몸이라 길함 속에 흉함이 있고 흉함 속에 길함이 있기에

대처의 방법에 따라 승패는 달리 나올 수 있는 것이다.

95년생 마음이 들떠 있으니 이성과의 문제에서 실수를 범할 수 있다. 급한 마음에 행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나 말로서 돌이킬 수 없는 실수가 우려되니 마음 가라앉히고 정도를 임해야 함을 가슴에 새겨보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