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중앙초, 현장맞춤형 수업컨설팅 ‘2연패’
성주중앙초, 현장맞춤형 수업컨설팅 ‘2연패’
  • 여인호
  • 승인 2019.01.30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숙·이은주 교사 최우수상
성주중앙초-현장맞춤장학최우수


성주중앙초등학교(교장 장동현)는 지난해 12월 16일 제8회 현장맞춤형장학 심층컨설팅 부분에서 김명숙 수석교사와 이은주 교사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난 2017년에 이은 2018년도 2연패 최우수 수상의 쾌거다. 심층수업 컨설팅은 선배교사가 후배교사에게 배움을 나누며 수업을 더 알차게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작년 한 해 동안 김명숙 수석교사는 6학년 1반 학생과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꾸준히 심층수업 컨설팅을 지도했다. 토의·토론이 활용된 수업을 6차례 공개하고 수업 과정을 피드백 받으며 교사의 성장을 도왔다. 그 결과 서로의 말솜씨로 상대를 감동시키고, 모두가 웃으며 참여할 수 있는 토론수업 마당을 열 수 있었다.

심층수업 컨설팅의 마지막 공개수업에서는 원탁토론을 학급에 맞게 재구성한 ‘61토론’을 활용해 축제같은 토론수업이 될 수 있었다. 학습자간 생각을 키우고 말문을 여는 토론 방식으로 ‘학생의 SNS 사용’을 주제로 토론을 펼쳤다. 찬성과 반대 모두 팽팽한 입담으로 수업에 참관하는 교사에게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학생과 교사,모두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김가영 학생은 “수업공개를 하는 것이 처음에는 긴장됐는데, 나중에는 너무 즐거웠다. 토론을 통해 평소 생각해보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 생각을 해볼 수 있었고, 내 생각을 입담으로 펼치며 토론하니 재미있었다.”라며 심층수업 컨설팅에 대한 만족을 이야기했다.

이은주 교사는 “한 해 동안 학생들도 교사도 함께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교사 스스로 수업에 대한 자신감도 가지게 됐지만, 좋아진 수업에 대해 더 좋아하는 것은 학생들이었다. 수석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수상의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