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패방지 평가 2년 연속 1등급
대구시설공단은 지난달 31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18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평가’에서 2016년 ‘우수’, 2017년 ‘최우수‘에 이어 2018년에도 1등급을 달성해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대구시설공단은 2015년 김호경 이사장 취임 이후 내부적으로 근본적인 제도와 조직문화를 개선해 부패방지 분야에서 성숙 단계에 접어들어 굳건한 청렴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제도적으로 자정작용을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 청렴 옴부즈만 제도 확대, 공사·용역·자산관리 등 부패취약분야 상시 모니터링 강화, 부패비위 자진신고제 운영으로 업무 전반에서 ’부패 거름망‘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또한 소통과 창의를 통해 사내 청렴 교육의 질을 높였다. 부서별로 청렴 소통의 날인 ‘청렴합시DAY’를 운영하고, 전사적으로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매주 전 직원이 함께 풀어보는 ‘e-반부패 청렴 퀴즈’를 실시했다. 이러한 새로운 제도를 통해 ‘청렴의 일상화’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김종현기자 oplm@idaegu.co.kr
대구시설공단은 2015년 김호경 이사장 취임 이후 내부적으로 근본적인 제도와 조직문화를 개선해 부패방지 분야에서 성숙 단계에 접어들어 굳건한 청렴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제도적으로 자정작용을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췄다. 청렴 옴부즈만 제도 확대, 공사·용역·자산관리 등 부패취약분야 상시 모니터링 강화, 부패비위 자진신고제 운영으로 업무 전반에서 ’부패 거름망‘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또한 소통과 창의를 통해 사내 청렴 교육의 질을 높였다. 부서별로 청렴 소통의 날인 ‘청렴합시DAY’를 운영하고, 전사적으로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매주 전 직원이 함께 풀어보는 ‘e-반부패 청렴 퀴즈’를 실시했다. 이러한 새로운 제도를 통해 ‘청렴의 일상화’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김종현기자 opl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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