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초, 3~6학년 겨울 영어캠프…“영어권 만화 통해 현지문화·어휘 익혀요”
교동초, 3~6학년 겨울 영어캠프…“영어권 만화 통해 현지문화·어휘 익혀요”
  • 여인호
  • 승인 2019.02.0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교동초-애니메이션


대구교동초등학교(교장 이성태)는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일부터 11일까지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교동 겨울캠프’와 ‘기초탄탄 자신감 쑥쑥 영어교실’을 운영했다.

2일간 운영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교동 겨울캠프’에서는 단편 애니메이션을 시청한 후 캐릭터가 사용하는 표현을 알아보고 내용의 순서를 확인하는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를 통해 실생활에서 자주 활용되는 어휘와 표현을 자연스럽게 학습하고 영어권 문화에 대한 이해도도 향상됐다.

6일간 운영된 ‘기초탄탄 자신감 쑥쑥 영어교실’에서는 소리와 철자와의 관계를 집중적으로 학습했다. 이를 바탕으로 초등 기본단어와 간단한 문장을 읽어나가는 연습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실력을 키워나갔다.

교동초 이성태 교장은 “다양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기존 학교 수업의 부담에서 벗어나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배움의 과정에서 한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