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건강식품 중 제일 잘 나가
스파 쿠폰 매출 전년比 700% ↑
스파 쿠폰 매출 전년比 700% ↑
이번 설날 선물세트로는 건강상품·모바일 쿠폰 등 실속형 선물이 인기를 끌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4일까지 25일간 설 선물세트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늘어났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군은 건강상품으로, 전체 매출의 29.3%를 차지했다. 특히 홍삼 선물세트는 건강상품 매출의 68%나 차지했고, 전년대비 약 30% 매출이 늘어났다. 또 휴대성이 좋은 스틱형 홍삼은 20·30세대에 큰 인기를 끌어 지난해보다 약 23% 더 많이 팔렸다.
건강상품에 이어 정육·갈비 등 축산 상품이 많이 팔렸다. 설 기간 매출의 24.8%를 차지했다. 젓갈 상품군도 지난해보다 무려 80.5% 매출이 늘어나 최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젓갈·장 선물세트는 10만원대 이하가 많이 팔렸다. 명절 음식 조리나 반찬으로 활용도가 높아 전통과 실용성 모두 챙기는 고객이 많이 찾았다”고 분석했다.
배송 없이 선물할 수 있는 e쿠폰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스파와 미용 등 제법 금액이 큰 e쿠폰이 많이 팔렸다.
G마켓은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e쿠폰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온 가족이 함께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찜질방이나 스파 e쿠폰 매출이 지난해 설 연휴보다 무려 700% 증가했다. 미용·뷰티 관련 e쿠폰은 272%, 에스테틱 e쿠폰은 125%, 헤어샵 e쿠폰은 95% 증가하는 등 상대적으로 고가로 분류돼온 e쿠폰 상품도 많이 팔렸다.
김지홍기자 kjh@idaegu.co.kr
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4일까지 25일간 설 선물세트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늘어났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군은 건강상품으로, 전체 매출의 29.3%를 차지했다. 특히 홍삼 선물세트는 건강상품 매출의 68%나 차지했고, 전년대비 약 30% 매출이 늘어났다. 또 휴대성이 좋은 스틱형 홍삼은 20·30세대에 큰 인기를 끌어 지난해보다 약 23% 더 많이 팔렸다.
건강상품에 이어 정육·갈비 등 축산 상품이 많이 팔렸다. 설 기간 매출의 24.8%를 차지했다. 젓갈 상품군도 지난해보다 무려 80.5% 매출이 늘어나 최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젓갈·장 선물세트는 10만원대 이하가 많이 팔렸다. 명절 음식 조리나 반찬으로 활용도가 높아 전통과 실용성 모두 챙기는 고객이 많이 찾았다”고 분석했다.
배송 없이 선물할 수 있는 e쿠폰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스파와 미용 등 제법 금액이 큰 e쿠폰이 많이 팔렸다.
G마켓은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e쿠폰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온 가족이 함께 연휴를 보낼 수 있는 찜질방이나 스파 e쿠폰 매출이 지난해 설 연휴보다 무려 700% 증가했다. 미용·뷰티 관련 e쿠폰은 272%, 에스테틱 e쿠폰은 125%, 헤어샵 e쿠폰은 95% 증가하는 등 상대적으로 고가로 분류돼온 e쿠폰 상품도 많이 팔렸다.
김지홍기자 kjh@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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