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초등돌봄교실 전학년 확대
대구 초등돌봄교실 전학년 확대
  • 남승현
  • 승인 2019.02.07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이 초등돌봄교실을 전 학년으로 확대한다.

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돌봄 대상을 전 학년으로 확대하고, 돌봄교실을 191실 증실해 5천700여명의 초등학생이 추가로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지난해 정부가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정책 발표를 함에 따라 대구교육청은 초등돌봄교실 확대 계획(2022년까지)을 수립하고, 국고보조금 및 KB그룹기부금 68억원을 유치해 돌봄 공간 확충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에 확충 개선하는 돌봄교실은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닌 학생들의 활동성을 고려한 놀이와 쉼, 더 나아가 교육과정과도 연계·활용이 가능한 창의적·감성적 공간으로 조성하여 정서적 안정도 도모할 예정이다.

늘어나는 신학기 돌봄 수요에 차질 없이 대비하기 위해 교육청을 중심으로‘찾아가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지원단’을 구성·운영, 학교의 신학기 준비상황 및 돌봄교실 확충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지원청과 단위학교에서는 각각 담당과장과 학교장을 민원담당관으로 하는 돌봄교실 민원 전담팀을 구성하고 신학기 초등돌봄교실 관련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오는 4월까지 상시 체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특히 신학기에 돌봄 공백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이므로 신학기 돌봄교실 운영 준비를 철저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