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0일)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2월10일)동방정사의 오늘의 운세보기
  • 대구신문
  • 승인 2019.02.09 2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동방정사(053-561-4984)

 2월10일 일요일

(음1월6일 무인일)

쥐띠
쥐띠

48년생 부부가 다툴 수 있지만 가족들의 중재로 빠른 화해가 되겠다.  같은 근심 속에 해법이 다르니 갈등이 생기는 것인데 처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이 더 좋겠다.  

60년생 자만심은 고정된 관념에 머물게 하니 좋은 결정에 장애가 된다. 열린 마음으로 사물을 바라볼 때 제대로 보일 것이다. 

72년생 힘든 환경을 극복하는 것은 해낼 수 있다는 의지가 강해야 가능하다. 어설프게 시작했다 포기할 것 같으면 아예 시작도 하지마라. 

84년생 자신의 생각이 맞더라도 주위의 의견에도 겸허하게 귀 기울여 보자. 더불어 화합할 때 만사가 순탄할 것이다.  

소띠
소띠

 

49년생 사고는 예고없이 갑작스레 생긴다.  평소 신중하고 마음을 잘 다스린 이는 대처가 어느 정도는 될 것이다. 기도로 마음을 닦을 때 흉함도 막아갈 것이다.  

61년생 지출할 돈이 늘어가니 한숨도 커져간다. 밖으로 나가 구하면 전부는 아니라도 일부는 해결되겠구나. 

73년생 몸살이나 가벼운 병고로 고초를 겪겠다.  무리한 일정때문이니 휴식으로 건강을 챙겨보자.

85년생 평소에 가족들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했는데 알아주지 못하는 가족들로 서운함이 커진다. 가족을 위한 일은 당연한 것이지 인정받기 위함이 아니니 마음을 달래보자. 

호랑이띠
호랑이띠

50년생 집안에 있기보단 밖으로 나가는게 길함이 많다.  의외의 득재나 사람들에게 칭송받을 일 등이 생기겠구나.  

62년생 누군가 투자를 권유하면 신중하자.  팔랑귀를 가진 경우는 더욱 주의하자.  유혹에 뿌리째 흔들리겠구나.  

74년생 매사가 평탄하니 만사가 순조롭다. 교만함을 가지면 흉을 불러오니 겸손함을 유지하라.  

86년생 노력한 보람이 보이기 시작하니 기쁜 노래소리도 가득하다. 최선을 다해 성실히 임했다면 당연히 누려야 하는 것이다.  

토끼띠
토끼띠

51년생 건강을 챙겨야 할 때이다. 갑작스런 병고로 고초를 겪거나 낙마수 있으니 조심하자. 

63년생 인내가 생각나는 날이다. 가족간이나 사람들 관계 등에서 화를 참지못해 체면을 구길 수 있으니 조심하자.  

75년생 마음이 다소 불안정하여 기복이 심하다. 피로가 누적된 탓인데 일정이 있으니 쉴 수가 없구나. 되도록 일정을 최소화하고 휴식이 필요한 시기이다.  

87년생 큰 것을 탐하니 작은 것에 만족을 못한다. 작은 것도 만족하고 감사할 때 내일로 나아갈 수 있다. 

용띠
용띠

 

52년생 말수를 줄이자. 아무리 좋은 말이라도 반복되면 듣는 이는 불편하다. 

64년생 과장된 몸짓으로 현혹하려 마라. 허세를 부려 얻는 것은 모래성과 같으니 오래가질 못한다. 

76년생 손해보지 않으려는 이기심이 지배하니 마음마저 편협해진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덕을 쌓아갈 때 잃어도 잃은 것이 아닌게 될 것이다.  

88년생 잔꾀를 부리지마라.  인간관계에서는 더욱 그러하니 지키려 한 잔꾀가 전부를 잃게 할 것이다. 

뱀띠
뱀띠

53년생 검소하고 소박한 삶은 아랫사람에게 귀감이 될것이다. 허영심을 경계하고 현상에 만족해가자.  

65년생 일어나지 않은 일로 고민이 깊어지니 매사 의욕이 떨어지고 집중이 잘 되질 않는다. 미리 당겨하는 고민은 쓸모없는 소모일 뿐이다. 

77년생 상대를 귀하게 대할때 자신도 귀한 대접을 받는다. 타인을 먼저 배려하고 사랑할 때 자신도 배려받고 사랑받는 이가 될 것이다. 

89년생 남의 흉은 보이지만 자신의 흉은 보이질 않는다. 남의 말을 함부로 하면 더 큰 흉으로 되돌아오니 주의하라.   

말띠
말띠

54년생 금전은 궁하나 막힘은 없다. 금전 흐름이 다소 답답하지만 잘풀려가니 너무 걱정하진 말자. 

66년생 오지랖이 넓으면 화를 자초한다.  남의일에 간섭하다보니 선을 넘어 발을 뺄수도 없게되니 흉해진다.오지랖은 적당히 부리자. 

78년생 여행이나 등산 등으로 기분 전환을 해보자. 새로운 사람과도 만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90년생 깊은 인연이 시작되니 혼자인 경우는 행복함이 충만하겠지만 연인이 있는 경우는 오히려 흉해진다. 기쁨도 흉이 될 수 있구나.  

양띠
양띠

 

​55년생 신경이 날카로워지니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한다. 기도로 마음을 다스려 평정심을 찾아가자.  

67년생 자신의 잘못으로 일의 진척이 안되니 마음이 편치 못하다. 잘못은 인정하되 마음에는 담아두지 마라.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노력해야지 머물러 있어 되는건 아무 것도 없다. 

79년생 힘들 때 함께 있어주는 이가 있다는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부족하고 힘겨워도 위안이 되니 다시 한번 더 힘을 내어보자. 

91년생 열정과 패기가 있다면 능히 못할 일이 없으며 설사 실패한다 해서 기죽을 것은 없다. 젊음이란 큰 자산이 있으니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디딤돌일 것이다. 

원숭이띠
원숭이띠

56년생 한바탕 소나기처럼 감정이 휘몰아치니 힘겹다. 기도로써 마음을 다스리고 용서하는 마음을 가질때 폭풍도 잦아들 것이다.  

68년생 즐거운 노래소리 가득하니 귀인이 함께하는 시간이구나. 반가운 손님이나 식구들로 좋은 시간을 보낼수 있겠다. 

80년생 예의를 지키는 것은 자신도 귀하게 되는 것이니 불편하게 생각하지 말고 즐겁게 행하라.  

92년생 소신을 지킬때 신뢰는 따라올 것이다. 얕은 꾀로 이익에 연연하지 않고 소신을 지킬 때 사람들에게 큰 신뢰를 주니 얻음이 더 클 것이다.  

닭띠
닭띠

57년생 남의 흉은 커 보이게 마련이다. 겨 묻은 이가 티끌 묻은 이를 흉보듯 자신의 행동은 어떠한지 둘러볼 때이다.  

69년생 겸손과 지혜로움이 빛이 나니 주변의 칭송이 높다. 잘남은 뽐내는 것이 아니니 겸양함으로 자신을 더 낮춰야 길함으로 이어질 것이다. 

81년생 만사는 때가 있는 법이다.  지금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다만 아직 때가 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라.  

93년생 금전문제로 친구나 연인들 사이에 갈등이 예상된다. 물러서거나 양보하기엔 손실이 크니 진퇴양난이 아닐 수 없다. 사람을 잃기보단 금전을 잃는 것이 현명할 수 있다.

개띠
개띠

58년생 자신에게 딱 맞다고 느꼈던 것이 타인들 눈에는 과하게 느껴진다면 되돌아 볼 필요는 있다. 자신의 기대치가 너무 큰 탓일수도 있는 것이다. 

70년생 콩 한 쪽도 나눠먹는 우정에 하늘도 감복하리라. 소중한 벗이라면 콩 한 쪽도 나눠 먹을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자신의 것은 아끼면서 남의 것은 가지려 하는 이기심으론 올바른 벗을 만날 수 없다. 

82년생 분봉이석이라 서로의 주장이 강하니 무너지고 쪼개지는 것이다. 의견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가듯 성사되는 일이 있을 수가 없다. 대의를 위해 소를 희생하는 마음으로 대의를 따르자. 

94년생 먼길 여행도 괜찮은 하루인데 여럿이 함께 떠나는 여행이 좋겠고 동료의 의견을 따르면 만사가 여유로울 것이다. 

돼지띠
돼지띠

59년생 마음은 바쁜데 몸이 잘 따라주지 못하니 엇박자가 난다.  마음이 너무 급한 탓이니 속도 조절을 하여 느긋하게 대처해보자. 일이던 인간관계이던지 서두른다고 원하는대로 잘 되진 않는다.  

71년생 탐심이 발하니 마음에 파도가 친다. 허영으로 탐하면 그 끝이 없다. 취하면 더 큰 허영으로 이어지니 탐심을 비워야 마음이 평화로울 것이다.

83년생 변화를 원해도 지금은 아니다. 가족들과 충분히 의논한 뒤에 결정해도 늦지 않으니 혼자 섣부른 결정은 하지 않도록 하라. 

95년생 교통사고나 사고수 보이니 조심하자. 마음이 다소 들떠있어 그런 것이니 마음을 가라앉혀 평정심을 유지하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