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극한직업’을 본 관객이 1천200만명을 넘어섰다.
1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극한직업’은 전날 77만6천162명을 추가하며 누적 관객 1천217만6천29명을 기록했다.
개봉 15일째 1천만명을 넘은 데 이어 18일째 1천200만명 고지를 밟았다.
금명간 역대 박스오피스 8위이자, 코미디 영화 흥행 1위인 ‘7번방의 선물’(1천281만명) 기록을 뛰어넘을 것으로 보인다.
‘극한직업’은 주말 극장 매출액의 60%를 가져가며 흥행 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이 추세라면 1천400만명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극장가는 보고 있다.
1천400만명 이상을 동원한 영화는 역대 박스오피스 1∼3위인 ‘명량’(1천761만명)과 ‘신과함께-죄와벌’(1천441만명), ‘국제시장’(1천426만명) 등 3편뿐이다.
‘알리타:배틀 엔젤’은 개봉 닷새째인 전날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작년 말 한국영화 대작들을 제치고 누적 관객 수 503만명을 동원한 ‘아쿠아맨’과 같은 흥행 속도다.
‘알리타:배틀 엔젤’은 26세기 고철도시를 무대로 사이보그 소녀 알리타가 최강의 전사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작품. 관람객들 사이에선 “영상미가 빼어나다” “일본만화 실사화 영화 가운데 유일하게 원작을 넘어선 작품” 등의 호평이 나온다.
연합뉴스
1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극한직업’은 전날 77만6천162명을 추가하며 누적 관객 1천217만6천29명을 기록했다.
개봉 15일째 1천만명을 넘은 데 이어 18일째 1천200만명 고지를 밟았다.
금명간 역대 박스오피스 8위이자, 코미디 영화 흥행 1위인 ‘7번방의 선물’(1천281만명) 기록을 뛰어넘을 것으로 보인다.
‘극한직업’은 주말 극장 매출액의 60%를 가져가며 흥행 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이 추세라면 1천400만명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극장가는 보고 있다.
1천400만명 이상을 동원한 영화는 역대 박스오피스 1∼3위인 ‘명량’(1천761만명)과 ‘신과함께-죄와벌’(1천441만명), ‘국제시장’(1천426만명) 등 3편뿐이다.
‘알리타:배틀 엔젤’은 개봉 닷새째인 전날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작년 말 한국영화 대작들을 제치고 누적 관객 수 503만명을 동원한 ‘아쿠아맨’과 같은 흥행 속도다.
‘알리타:배틀 엔젤’은 26세기 고철도시를 무대로 사이보그 소녀 알리타가 최강의 전사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작품. 관람객들 사이에선 “영상미가 빼어나다” “일본만화 실사화 영화 가운데 유일하게 원작을 넘어선 작품” 등의 호평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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