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둔치 ‘미세먼지 신호등’ 확인하세요
신천둔치 ‘미세먼지 신호등’ 확인하세요
  • 김주오
  • 승인 2019.02.1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 대봉교·수성~동신교
성과따라 확대 설치 유무 결정
신천둔치내-미세먼지신호등설치
대구시설공단이 신천둔치에 설치한 미세먼지 신호등과 안내문.


대구시설공단은 신천둔치에 무선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대기질의 상태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시설공단은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신천둔치에 미세먼지 신호등 및 안내판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신천둔치에서 산책과 운동을 하는 시민들이 한눈에 미세먼지 농도 정보를 확인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미세먼지 신호등이란 실시간으로 환경부의 대기오염 정보 데이터를 송·수신해 미세농도에 따라 색상(파랑·초록·노랑·빨강)을 표시한 4면 방향 신호등 형태의 시설물이다. 이와 더불어 온도·습도·오존 상태에 대한 정보도 제공되며 안내판에는 신호등 표시정보와 일반 건강생활 수칙 등이 기재돼 있다.

미세먼지 신호등 및 안내판은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신천둔치 좌안로 ‘희망교~대봉교’ 1개소와 ‘수성교~동신교’ 1개소 등 총 2개소에 시범 설치했으며 성과에 따라 추후 확대 설치 할 계획이다.

김호경 시설공단 이사장은 “미세먼지 저감 대책 일환으로 최근 공단이 운영하는 14개 사업장에 공기정화식물을 배치한 것에 이어 신천둔치 내에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시민 건강에 기여하고 대구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