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최근 소비부진과 예천군의회의 불미스러운 사태에도 불구하고 설을 맞아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와 대도시 직거래장터, 직판장 등에서 3억1천여만 원의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위탁 운영하던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 를 올해부터는 군에서 직접 운영하면서 농·특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늘린 것이 큰 힘이 됐다.
특히 재구 및 재경향우회 신년교례회 행사에 김학동 예천군수와 유통마케팅 팀이 적극 나서 고향농산물 팔아주기 운동도 한몫했다.
또한, 경북도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등에 농정과 전 직원이 방문해 전단지와 홍보용 시식농산물을 배부해 판촉 활동을 벌였고 출향인에게 서한문을 보내는 등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실시한 결과 전년도 설 명절 2억 1천여만 원 대비 48%정도 늘어난 판매 실적을 올렸다.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 와 군을 통한 주문 판매는 지난해 4천만 원 대비 157% 늘어난 1억 300여만 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인터넷 쇼핑몰 ‘예천장터’를 트렌드에 맞게 간편 결재 서비스 등을 보완하고 상품 상세설명, 다양한 상품구성 등 소비자 중심으로 대대적인 개편작업을 하여 농산물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천=권중신기자 kwonjs@idaegu.co.kr
위탁 운영하던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 를 올해부터는 군에서 직접 운영하면서 농·특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늘린 것이 큰 힘이 됐다.
특히 재구 및 재경향우회 신년교례회 행사에 김학동 예천군수와 유통마케팅 팀이 적극 나서 고향농산물 팔아주기 운동도 한몫했다.
또한, 경북도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등에 농정과 전 직원이 방문해 전단지와 홍보용 시식농산물을 배부해 판촉 활동을 벌였고 출향인에게 서한문을 보내는 등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실시한 결과 전년도 설 명절 2억 1천여만 원 대비 48%정도 늘어난 판매 실적을 올렸다.
온라인 쇼핑몰 ‘예천장터’ 와 군을 통한 주문 판매는 지난해 4천만 원 대비 157% 늘어난 1억 300여만 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인터넷 쇼핑몰 ‘예천장터’를 트렌드에 맞게 간편 결재 서비스 등을 보완하고 상품 상세설명, 다양한 상품구성 등 소비자 중심으로 대대적인 개편작업을 하여 농산물 판매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천=권중신기자 kwonjs@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