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철저 검증”
“대구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철저 검증”
  • 최연청
  • 승인 2019.02.11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의회 13일 인사청문회
대구시의회 대구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박갑상)는 오는 13일 시의회 회의실에서 대구도시공사 사장 임용을 위한 인사청문회를 연다.

11일 대구시의회에 따르면 시의회는 지난 7일 대구시로부터 대구도시공사 사장 내정자 이종덕(62)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서가 접수됨에 따라 건설교통위원회 위원 6명과 의장 추천위원 3명으로 이뤄진 인사청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인사검증에 필요한 각종 자료요구 및 사전간담회를 열었다.

시의회는 13일 실시되는 인사청문회에 앞서 이미 2차례의 사전간담회를 통해 인사청문회 주요일정과 세부사항을 확정한 상태이며 주요 검증분야 등에 대해 인사청문위원 간 많은 의견을 교환했다.

인사청문위원들은 근거 없는 의혹제기나 흠집내기 보다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시민행복 구현을 목표로 하는 지역 공기업 수장을 임용함에 있어 직무수행능력과 경영혁신에 필요한 역량과 자질을 갖췄는지, 시민눈높이에 부합하는 도덕성과 소통력은 어느 정도인지 등에 대해 검증의 주안점을 두고 인사청문회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인사청문위원회 위원들은 “제출된 자료와 사실관계 확인 등이 제한적이고 국회의원과 달리 면책특권이 없기 때문에 검증에 보다 신중할 수 밖에 없다” 면서도 후보자 개인신상에 관한 자료와 후보자가 대구도시공사 사장으로 재임중의 경영성과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추가자료를 요구하는 등 금번 인사청문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구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는 오는 18일까지 경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최연청기자 cyc@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동영상
최신기사